▲ 우리-삼성 CMA보탬통장(우리은행 제공)

■ 핫&뉴 우리은행, 우리-삼성 CMA보탬통장출시

우리은행은 18일 삼성증권과 협약해 은행계좌와 증권계좌를 결합한 복합상품 '우리삼성CMA보탬통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은행 거래의 편리성과 증권 종합자산관리계좌(CMA)계좌의 고수익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다.

우리은행의 전국 영업점에서 은행과 증권 계좌를 한번에 개설할 수 있으며, 은행 입출식계좌에 입금하면 증권 CMA계좌로 실시간 자동 입금된다.

특히 약정수익률이 상품출시일 현재 연 1.35%로 머니마켓펀드(MMF)나 특정금전신탁(MMT) 보다 약 0.1~0.6%P 정도 높다. 또 개별상품으로 거래 시 거래시간에 제한받는 MMF나 MMT와 달리 우리-삼성 CMA보탬통장은 24시간 출금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이 상품 가입자에게는 우리은행과 삼성증권에서 제공하는 모든 혜택을 똑 같이 제공한다.

우리은행에서는 인터넷뱅킹 등 전자금융거래 이체수수료를 매월 5회까지 면제해준다. 삼성증권에서는 첫 거래고객인 경우 모바일 주식거래수수료를 3년간 면제하고, 주식 매수시 신용거래이자율을 업계 최저 수준인 5%로 제공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지난해 2월 삼성증권과 포괄적 업무제휴를 한 이후 우리은행 본점영업부와 삼성타운지점 등 6곳에 복합점포를 개설하고, 삼성증권과 IB투자를 실시하는 등 채널, 신수익원, 상품 분야에서 다양한 협업모델을 개발 중"이라고 말했다

AIA생명, 최대 15년 갱신 ‘이 모든 치아보험’ 출시

AIA생명이 18일 보존치료와 보철치료를 보장하면서 비갱신형으로 보험료 부담을 줄인 ‘(무)이 모든 치아보험’을 출시했다.그동안 치과 질환은 예측과 예방이 가능하여 아말감 충전, 치수치료(신경치료) 등 치료를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했다. 이 점에 착안해 AIA생명은 영구치 발거, 치수치료(신경치료) 등 기본적인 치료는 물론 충전, 크라운 등의 보존치료와 브릿지, 틀니, 임플란트 등 보철치료까지 한 번에 보장하는 ‘(무)이 모든 치아보험’을 선보였다.비갱신형으로 10~65세 가입 시 15년 동안 보험료 인상없이 이용할 수 있다.

롯데카드, 스티커식 후불 교통카드 출시

롯데카드(대표이사 채정병)가 휴대폰에 붙여 사용할 수 있는 카드를 선보였다.롯데카드는 18일 대중교통 이용 시 휴대폰에 붙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롯데스티커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롯데스티커카드는 일반 신용카드의 3분의1 크기로 뒷면 보호시트를 벗겨낸 후 휴대폰 뒷면에 부착하면 된다. 대중교통 이용시 단말기에 스티커카드를 터치해 결제할 수 있다.대중교통 뿐 아니라 SPC가맹점(던킨도너츠, 파리바게트 등)과 세븐일레븐(수도권) 등 3만5000개 오프라인 매장, 온라인에서도 이용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