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노후를 사는 88가지 방법> 케니스 S. 슐츠‧메건 케이‧마이크 앤슬리 지음, 장진영 옮김, 시그마북스 펴냄

심리학 연구를 근거로 한 은퇴 지침서다. 이 책은 특히 직장생활에서 퇴직생활로 넘어가는 과도기와 퇴직 후 첫 며칠, 몇 주 그리고 몇 달간 경험하게 되는 육체적-정신적 어려움에 대하여 살핀다. 퇴직 후 주어지는 새로운 역할에 적응하고 가까운 사람들을 보살피는 것이 왜 중요한지 이야기하며, 퇴직 후 새로운 자신을 찾고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는 방법에 대해 논한다.

 

<멋을 아는 남자들의 선택 클래식> 남훈 지음, 책읽는수요일 펴냄

남성 패션 스페셜리스트인 저자는 엠포리오 아르마니, 캘빈 클라인, 에스까다, 던힐, 란스미어의 브랜드 매니저를 거치며 패션 시장에 ‘클래식=철학’이라는 개념을 전파한 장본인이다. 그는 변덕스러운 트렌드나 몇 개의 앙상한 코디법이 아닌 자신만의 스타일을 만들어가는 철학과 원칙을 강조한다. 책에는 수트와 캐주얼, 액세서리, 에티켓까지 남자를 신사로 만드는 클래식에 관한 내용들이 잘 정리되어 있다.

 

<인터넷 전문은행> 신무경 지음, 미래의 창 펴냄

국내 제1호 인터넷 전문은행 예비인가를 받은 카카오뱅크과 K뱅크가 올 하반기 출범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지점에서 손 안의 디지털 기기로 들어온 인터넷 전문은행은 금융과 경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해 우리의 라이프스타일을 혁신할 것으로 보인다. 현직 기자인 저자는 카카오뱅크와 K뱅크, 그리고 차기 인터넷 전문은행의 성공요건과 해결과제를 분석한 뒤 보완할 점을 지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