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대표 구본준)가 연세대학교와 핵심기술 공동 연구 개발 및 우수 인재양성을 위한 협력을 체결했다. LG전자는 14일 서대문구 신촌동 연세대학교 동문회관에서 정옥현 LG전자 MC(Mobile Communications) 연구소장, 최진성 핵심기술 연구실장(전무), 이상조 연세대 행정대외 부총장, 홍대식 산학협력단장, 이재용 공과대학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산학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올해 하반기부터 ‘LG전자-연세대 미래기술센터’를 설치·운영하고, 공동 연구를 위한 산학 연구비도 지원한다.

힐튼 호텔, 씨즐링 썸머 리워즈 이벤트
밀레니엄 서울 힐튼 호텔 지하 로비 층에 위치한 정통 영국풍의 바 오크룸에서는 7월과 8월 두 달 동안 프리미엄급 위스키, 꼬냑, 와인 등의 구매 고객에게 숙박권을 무료로 제공한다. 로얄 살루트 21년산 이상, 발렌타인 21년산 이상, 조니워커 블루라벨 또는 꼬냑이나 와인을 판매가격 기준으로 58만원 이상 주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밀레니엄 서울힐튼 디럭스 룸 1박 숙박권을 무료로 증정하는 ‘씨즐링 썸머 리워즈(Sizzling Summer Rewards)’를 선보이는것. 오크룸에서는 시원한 생맥주부터 세계 각국의 다양한 맥주, 모든 종류의 칵테일을 선보이고 있다. 생맥주나 칵테일을 시키면 뜨겁게 서빙되는 5~6가지의 고급 넛츠가 무료로 제공된다.

대홍기획, 제28회 DCA대학생광고대상
대홍기획(대표이사 최종원)은 제28회 DCA(Daehong Creative Awards)대학생광고대상을 개최한다. DCA대학생광고대상은 1984년 제정된, 광고업계 대표 광고공모전이다. 올해 DCA대학생광고대상은 기획서 부문 신설, 총 상금 증액, 대상 수상자에 인턴 실습 기회를 제공하는 등 더욱 풍성하게 진행된다. 응모자격은 전국의 대학생 및 대학원(석사) 재학생이며, 모집부문은 기획서 부문과 작품 부문(TV/인쇄/인터넷/UCC광고)이다. 비비안, IBK기업은행, ABC마트, 위니아만도 딤채, KT금호렌터카, KT테크와 롯데그룹 계열사의 응모 과제가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대홍기획 공모전 홈페이지(http://dca.daehong.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SK건설, 개나리SK뷰 ‘+α’ 공용공간 제공
SK건설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서 분양 중인 개나리SK뷰가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α’공간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개나리SK뷰 +α공간은 층별로 최대 12㎡까지 무료로 제공되는 추가 공용공간이다. 앞서 SK건설이 수원 SK스카이뷰에 신평면 ‘플러스알파존’을 적용해 세대별로 추가면적을 제공해 각광받았던데 이어 이번에는 +α공간을 공용공간으로 새롭게 설계해 내놨다. 개나리SK뷰는 지하·지상 각층에 ‘+α 공용공간’을 적용했다. 각층 엘리베이터홀 옆에는 최대 12㎡가량의 추가 공간이 제공된다. 이 공간은 장독대나 자전거 보관소 등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텃밭으로 가꿀 수도 있다.

페이스 오프 ‘백설’, 3조 가치 브랜드 도전
CJ제일제당이 자사의 대표적인 요리 소재 패밀리 브랜드인 ‘백설’에 새 얼굴을 입혔다. 포트폴리오를 대폭 조정하고, 브랜드 정체성을 확고히 하기 위해 기존 BI(Brand Identity)를 전격적으로 교체하는 것. 백설 브랜드를 담당하는 한상욱 상무는 “로고 이미지 변경은 물론 사업 포트폴리오 조정 과정에서도 백설의 출발점인 요리 소재부문에 집중하면서 정통성을 부각시키기 위해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새롭게 조정된 백설의 포트폴리오는 설탕과 올리고당, 밀가루와 프리믹스, 그리고 식용유와 참기름을 비롯해 식품, 양념장 등 소스류 전반을 아우르는 ‘요리 소재 브랜드’로 정체성을 명확히 했다.

저출산 극복 ‘아빠도 마더하세요’ 캠페인 전개
저출산 극복을 위해 기업의 참여를 독려하고, 남편의 육아참여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마더하세요’ 캠페인이 시작됐다. ‘마더하세요’는 ‘마음을 더 하세요’와 ‘엄마 되세요’의 합성·줄임말이다. 기존 저출산 극복 캠페인을 직장, 가정에서부터 개선시키려는 목적으로 기획됐다. 보건복지부(장관 진수희)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온라인 및 SNS를 통해 ‘마음더하기 릴레이 캠페인’ 및 ‘세상을 바꿀 100인의 아빠단 프로젝트’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보건복지부 홈페이지 및 ‘마더하세요’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이블린뉴욕, 락(樂) 마니아 ‘Be Crazy’
메이크업 브랜드 메이블린뉴욕이 오는 8월6일 인천 드림파크에서 열리는 2011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에서 ‘락(樂)에 미치다, Be Crazy’ 캠페인을 진행한다.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은 한국을 대표하는 대형 록 페스티벌로 젊은 세대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메이블린뉴욕은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의 미디어 후원사로 참여하는 패션 매거진 쎄씨의 ‘Stylish Camping Festival’이라는 테마 이벤트와 함께 유일한 메이크업 브랜드로 참여하며 현장에서의 즉석 타투 이벤트, 퀵 터치 메이크업 등의 다양한 이벤트와 마스카라와 아이라이너 정품을 대량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여름철 두피·모발 관리는 아뉴바와 함께
아뉴바코리아가 여름철 손상받기 쉬운 두피와 모발관리를 위한 자사의 제품군을 소개했다. 회사 측은 여름철에 두피가 불결해지기 쉬우므로 기본적으로 샴푸제를 이용한 세정은 하루 한 번, 심한 지성인 경우 하루 두 번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를 위한 아뉴바의 대표 제품들은 과다한 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가늘어지는 모발 보호를 위한 저자극성의 토니파잉 샴푸, 잦은 퍼머나 염색으로 인해 손상된 두피와 모발에 유수분 밸런스를 개선시키고 탄력과 생기를 부여하는 리밸런싱 샴푸 등이다. 이밖에도 모발의 성장주기를 연장시켜주는 스칼프 바이탈라이징 콤플렉스, 헤어 너리싱 콤플렉스 등이 있다.

테일러메이드,‘TP 시리즈’아이언 프로모션
테일러메이드(대표이사 심한보)는 9월 30일까지 단조 아이언인‘TP 시리즈’구매 시‘버너 슈퍼패스트 2.0 레스큐’를 무료로 증정하는 특별 사은 이벤트를 실시한다. ‘TP 시리즈’ 아이언은 단조 아이언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 디자인, 타구감, 성능의 세가지 요소에 초점을 맞춰 개발됐다. 테일러메이드만의 6단계 단조 공법 및 최첨단 조형과정과 최적화된 무게중심 위치를 제공하는 초정밀 웨이트 포트를 페이스 뒷면에 장착해 최상의 샷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 세계적인 프로골퍼인 양용은, 더스틴 존슨, 세르히오 가르시아 등이 성능을 입증하고 있다. .

숫자로 보는 경제 포커스

4정부에 이어 한국은행도 올해 물가상승률 전망치 앞자리를 3에서 4로 바꿨다. 지난 15일 한은은 2011년 하반기 경제전망을 발표하면서 올해 연간 물가상승률 전망치를 4월 전망치보다 0.1%포인트 상향 조정한 4.0%로 수정했다. 경제성장률 전망은 종전 4.5%에서 4.3%로 하향 조정하면서 정부보다 보수적인 시각을 드러냈다. 이상우 한은 조사국장은 “4월에 예상했던 것보다 2분기 소비자물가 상승폭이 더 커졌기 때문에 연간 물가 전망을 0.1%포인트 올리게 됐다”고 설명했다.

217200국제적인 금값 상승에 따라 국내 금 가격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지난 15일 ㈜한국금거래소(Korea Gold Exchange)에 따르면 전날 금 소매가는 살 때 기준으로 3.75g(1돈)에 21만7200원을 기록했다. 이는 국내 금값으로는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것. 부가가치세(10%)는 제외한 가격이다. 금값은 앞서 2일 20만9000원까지 떨어졌으나 5일부터 꾸준히 오르기 시작했다.

백가혜 기자 lita@asia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