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명 : Electric Vehicle Conversion Kit

►기   업 : Make Mine Electric, LLC(미국)

 

▲전기자동차 개초 키트(kit). 사진=KOTRA

글로벌 시장에서 전기차가 주목받고 있다. 많은 나라들이 전기차 운전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줌으로써 구매를 유도하고 있다.

미국 정부는 전기자동차 충전시설을 주택에 설치할 경우 설치비용을 기준으로 최대 1000달러의 소득세를 감면해 주고 있다.미국 내 상당수 주정부도 전기자동차 소유주에게 배기가스 점검 테스트를 면제해주고 있으며 공공 주차, 도로 이용 시 각종 혜택을 제공한다.

전기차는 높은 연비로 경제성이 있고 배기가스 배출량이 제로라서 친환경적인 차다. 또한 저렴하고 성능좋은 가정용 충전기 보급과 같은 충전 인프라가 확보되고 일반 중형차 가격대의 전기차가 나오면서 보급률은 앞으로도 늘어날 전망이다.

Make Mine Electric, LLC는 새롭게 떠오르는 전기자동차 수요를 충족시킬 새로운 대체 기술 시스템을 개발했다. 신규 전기차 구매보다 기존의 일반 자동차를 전기차로 변환시키는 방법을 찾아낸 것이다. 이것이 환경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고 생각해 전기자동차 개조 사업을 본격 시작했다.

Make Mine Electric, LLC는 Electric Vehicle Conversion Kit를 통해 일반 가솔린 자동차를 전기자동차로 개조하는 세트·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런 방식은 전기자동차를 새로 구입하는 것 보다 가격 경쟁력이 높고 연비 개선도 가능하다. 서비스에는 구매자가 직접 조립할 수 있는 DIY 옵션도 있다.

2015년 기준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 순수 전기차 판매량은 전체 자동차 판매량의 1%에불과하다. Make Mine Electric, LLC가 제공하는 서비스처럼 일반 자동차를 전기차로 바꿀경우 정부 인센티브가 있다. 미국 중서부 일리노이 주는 일반자동차를 전기자동차로 개조하면 소요비용 중 4,000 달러까지 세금 환급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미국 남부 조지아 주 역시 일반자동차를 전기차로 개조 시 약 2,500 달러까지 세금을 환급해 준다.

[자료 출처] KOTRA globalwindow(해외시장정보포털) www.globalwindow.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