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기업과 국민 간의 상생 협력관계를 강화·확대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됐다. 지난 5일 한국일보와 포춘코리아가 주최하고 지식경제부와 동반성장위원회가 후원하는 ‘2011 대한민국 상생 컨퍼런스’가 서울 삼성동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열렸다. ‘변화하는 대한민국의 상생’을 주제로 진행된 이 행사는 정운찬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과 김영환 국회 지식경제위원장의 축사로 포문을 열었다.
이 날 개회 행사인 ‘대한민국 상생 기업상’ 시상식에서는 삼성전자, 포스코, 대우건설, 현대건설 등 총 14개 기업이 수상했다. 또 김기찬 한국 중소기업학회장이 기조연설을 했다.

롯데칠성, 스포츠음료 ‘게토레이 레드버스트’
롯데칠성음료(대표이사 이재혁)는 블루베리와 흑당근 과채즙으로 컬러와 맛을 업그레이드한 ‘게토레이 레드버스트’를 지난 5일 출시했다. 가격은 240ml캔이 700원, 600ml페트병이 1350원, 1.5L페트병이 2100원이다.

이번에 출시된 게토레이 레드버스트는 레드 컬러의 스포츠음료다.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블루베리와 철, 비타민C, D등의 함유량이 높은 흑당근 과채즙으로 맛을 내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게토레이 레드버스트는 기존 게토레이 레몬에 비교해 컬러와 맛, 향은 바뀌었지만 게토레이의 최적화된 수분 보충 기능은 그대로 유지했다. 따라서 땀이 많이 나는 여름철에 부족해지기 쉬운 전해질을 보충해 주는 역할을 한다.

KT스마트스쿨, 앱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 출범
KT는 앱 개발 교육 프로그램인 ‘에코노베이션 스마트 스쿨’에 ‘앱 개발 전문가 육성 장기 과정’을 8월부터 추가로 신설하고 지원자를 21일까지 KT 에코노베이션 웹사이트(http://www. econovation. co.kr)를 통해 모집한다.

안드로이드OS와 iOS 과정 등 총 2개의 전문가 과정이 서울 소재 스마트스쿨 교육장(우면동, 광화문)에서 열리며, 과정별 30명씩 총 60명의 지원자를 모집한다. 총 7주간에 걸쳐 진행되며 4주간 오프라인 집중교육을 수료한 뒤 추가로 3주간의 전문가 멘토링 과정을 거쳐 상용화가 가능한 앱을 실제로 개발하게 된다.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1차 서류 심사 및 2차 면접을 통해 60명이 선발된다.

밀레니엄 서울힐튼, 여름맞이 보양식 선보여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 식당가에서 한·중·일의 여름 보양식 요리를 7~8월 두 달 간 선보인다. 정갈하고 담백한 정통 일식 요리를 선보이는 일식당 겐지에서는 맛과 영양이 풍부한 장어와 농어 요리를 선보인다.

선보이는 요리로는 장어구이세트, 장어와 현미 찜밥, 장어 주방장 특선 등이 있다.
카페 실란트로는 용봉탕, 삼계탕, 인삼 오골계탕, 인삼 꼬리 곰탕의 한식 보양식을 뷔페식으로 제공한다.

또 중식당 타이판에서는 건강식 냉면과 해물 냉면, 북경식 수초면, 사천식 자장면 등 여름철 더위를 이길 수 있는 실속 면요리들로 선보인다.

GS건설 공모 ‘미래형 맞춤형 주거공간’ 눈길
올해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개최된 GS건설 ‘자이 디자인 피에스타’ 워크숍에서 미래의 주거공간을 그린 다양한 아이디어가 눈길을 끌었다. 이 대회는 지난 달 30일까지 3박 4일간 용인에 위치한 GS건설 기술연구소에서 올해 5회째로 개최됐다. 올해에는 ‘맞춤형 주거 공간 디자인’이라는 주제로 국내외 건축 및 디자인 관련 분야 학생들의 지원을 받았다.

GS건설은 국내외에서 접수된 팀 가운데 10개팀을 선발해 이번 워크숍을 진행했다. 10개팀 가운데 명지대학교 건축학과 박웅규, 김미미, 강계연씨로 구성된 ‘자이월드’ 팀이 제출한 ‘스마트 워크 앳홈’이라는 작품이 최종 대상작으로 선정됐다.

SK텔레콤, 3D스마트폰 ‘옵티머스3D’ 예약 가입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은 무안경식 3D디스플레이·3D카메라 탑재 등 새로운 스마트폰 트렌드를 제시하는 ‘LG전자 옵티머스3D’를 오는 15일경 국내 단독 출시하고, 정식 출시에 앞서 8일부터 14일까지 예약 가입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옵티머스3D’는 SK텔레콤에서 단독 출시돼 누적 38만대(6일 기준)가 판매되며 큰 인기를 모은 프리미엄 듀얼코어폰 ‘옵티머스 2X’의 후속 모델이다. 예약 가입은 SK텔레콤 공식 온라인 판매처 T스마트샵 또는 전국 대리점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권장 판매가는 판매처와 구입 시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나 2년 약정 올인원55 요금제 기준 24만원대다.

한국코칭센터, 김두연 대표 취임 본격 업무
한국코칭센터의 신임 대표로 김두연 대표가 취임했다. 한국코칭센터는 비즈니스맨을 위한 경영코칭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코칭전문기관이다. 김두연 대표는 고려대학교 교육학 석사, 경희대학교 국제경영학 박사과정, 미국 인디애나대학교 교수설계 연구과정을 수료했다. 또한 LG인화원 경영교육팀장, 인사팀장, 비즈니스코칭연구소 대표, ICF Korea 회장, 한국코치협회 부회장을 역임한 바 있다.

김두연 신임 대표는 “한국코칭센터가 세계적인 코칭 전문기관으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고객만족과 전문성을 주요가치로 삼겠다”며 “앞으로 더욱 대한민국 코칭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YG트레이너 ‘황싸부의 다이어트 스터디’ 출시
스타들의 다이어트 비법을 접하고, 좋아하는 스타의 몸매 관리 방법을 엿볼 수 있는 책이 나왔다. 바로 YG엔터테인먼트의 전속 트레이너 황싸부(본명 황성찬)가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다이어트 및 건강과 운동 정보들을 공개한 ‘황싸부의 다이어트 스터디’다.

황싸부의 다이어트 스터디가 더욱 주목받는 이유는 고도비만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다이어트 비법을 공개한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이 책은 현재 자신의 몸매를 더욱 아름답게 가꾸고픈 대부분의 사람들이 건강에 대한 생각을 재정립하고, 몸에 좋은 생활 습관을 습득할 수 있는 비법을 공개했다.

에티하드항공, 어린이 ‘1달러 항공권’ 이벤트
아랍에미리트연합의 국영 항공사인 에티하드항공(Etihad Airways)이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단 1달러로 아부다비행 왕복 항공권을 제공하는 ‘플라이, 스테이 앤 플레이’ 특별 프로모션을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세계적인 선도 항공사의 탑승 기회와 함께 럭셔리 호텔 숙박 및 아부다비 관광명소를 탐방하는 기회를 어린이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본 특별 프로모션은 오는 7월 31일까지 항공권 구매를 완료해야 하며, 세일 요금이 적용되는 기간은 2011년 8월 1일부터 8월 25일까지다. 세일 요금은 모든 아부다비행 노선에 적용된다. 여행사나 에티하드항공 예약발권부(02-3782-4970), 에티하드항공 웹사이트(www.etihad.com/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숫자로 보는 경제 포커스

6000만 중소형 주택 선호 현상이 확산되며, 수도권 30평대 아파트에서 40평대로 갈아타는 데 필요한 금액이 4년 만에 약 6000만원 빠진 것으로 나타났다. 부동산정보업체 부동산1번지는 8일 서울ㆍ경기지역 아파트(재건축 제외)의 평형대별 매매가를 조사한 결과 서울 전용면적 99~131㎡ 아파트와 132~164㎡의 차액이 2007년 대비 6216만원 줄었다고 밝혔다. 한편 전용면적 66~98㎡ 아파트와 99~131㎡ 아파트 간 가격차도 서울은 4390만원 줄었다,

2800억 하나금융지주가 외환은행 인수가격을 약 2800억원 깎기로 론스타 측과 합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하나금융과 론스타는 이 같은 내용의 주식매매계약(SPA) 재계약(수정계약) 방안에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새로 체결된 계약에 따르면 외환은행 지분 51.02% 매매가격은 주당 1만4250원에서 1만3390원으로 860원 내려갔다. 총 매매대금은 4조6888억원에서 4조4058억원으로 2829억원 하락했다.

백가혜 기자 lita@asia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