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에 더욱 빛나는 서울대 시흥캠퍼스 바로 앞
-풍부한 임대수요 1,906실 최대 규모 오피스텔
-논스톱 쾌속교통, 원스톱 생활특구 그리고 초특급 배후수요

최근 대학가 오피스텔이 부동산 투자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부동산 시장의 침체 속에서 틈새상품으로 인기를 끌던 대학가 오피스텔 투자가 올해에도 이어질 전망이다. 부동산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대학가 오피스텔은 풍부한 임대수요로 인해 투자가치가 더욱 크다고 할 수 있다.

오피스텔은 규제가 적고 1~2인 가구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등 안정적인 임대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관심을 끄는 상품이다.

오피스텔은 수익형부동산이기 때문에 임대가격의 상승 여력이 높고 고정 수요층을 확보할 수 있는 공급물량을 노려야 한다. 대학가 인근 오피스텔은 다른 지역에 비해 임대수익률이 높은 편이라 투자자들의 선호가 높은이유는 대학가 주변 오피스텔은 안정적인 임차 수요에 힘입어 수익형 부동산시장의 스테디셀러로 이미 자리매김했기 때문이다.

또 오피스 밀집지역보다 임차인의 거주기간이 길어 안정성도 높다. 한 번 집을 구한 대학생의 경우 임대조건이 맞으면 졸업할 때까지 또는 직장에 취업한 이후에도 계속 거주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부동산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12월말 기준 서울 오피스텔의 평균 연간 임대수익률은 5.24%였다. 이 가운데 대학가가 자리 잡은 지역의 경우 평균보다 높은 임대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대학가 인근 오피스텔은 매년 대학 신입생이 충원돼 학생수요가 꾸준하게 유지된다"며, "고정적인 임차 수요가 떠받쳐주기 때문에 공실율 걱정이 없다"고 설명했다.

배곧헤리움 어반크로스1, 2차는 배곧신도시 내 최대규모의 오피스텔로서, 시흥 배곧신도시 상업용지 4-1-1,2 블록에 들어선다. 지하 6층, 지상19~20층 4개동, 전용 22~40㎡ 총1906실 로 들어서는데 사업비 약2조4000억원이 투입되는 대형 프로젝트다.

배곧헤리움 어반크로스 오피스텔은 시흥 배곧신도시내 서울대 글로벌 캠퍼스 예정부지 바로 앞에 들어선다.

서울대 시흥캠퍼스 바로앞 평단가 600만원대 최저가 특별분양으로 성공신화
'배곧 헤리움 어반크로스'는 시흥 배곧신도시 상업용지 4-1-1.2블록에 위치한 오피스텔로 지하 6층, 지상 19~20층 4개동, 총 1,906실로 이뤄진 배곧신도시 내 최대 규모로 3.3㎡당 600만원대 최저가로 공급된다 원룸형은 총분양가가 1억 초반으로 중도금 60% 무이자에 3000만원대면 투자가 가능하며 대출활용 시 최대 8~9% 이상 수익이 가능하다

‘배곧헤리움 어반크로스’는 지하 6층~지상 19,20층의 규모에 총 4개동으로 1차분880실은 최근 보기 드물게 10일 만에 조기 완판이라는 실적을 달성했다. 2차분 1026실은 전용면적 21.64㎡(6.55평), 26.08㎡(구7.89평), 40.10㎡(구12.13평)의 3개 타입 A타입은 원룸형이며, C타입은 고급스러운 글라스 도어로 공간 분리가 가능한 가변형 공간 구조로 원룸, 또는 투룸으로 보다 다양하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그리고 D타입은 방 2개와 거실, 부엌으로 구분되어 일반 오피스텔과는 차별화된 구조로 아파트와 같은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을 연출했다.

대우조선해양, 2018년 개교하는 배곧신도시 서울대 시흥캠퍼스에 R&D시설 짓는다
정성립 대우조선 사장과 성낙인 서울대 총장이 서울대 시흥캠퍼스에 대우조선의 산학협력 연구시설 등을 세우는 것을 핵심으로 한 업무협약을 지난해 체결했다.

서울대는 시흥캠퍼스 66만㎡ 중 5만㎡를 20년 무상임대 방식으로 대우조선에 제공하기로 했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해양플랜트 부문에서 발생한 대규모 부실에도 미래 성장동력을 찾는 R&D 투자만큼은 포기할 수 없다는 대우조선의 강력한 의지가 읽힌다’고 말했다.

대우조선이 지난해 마곡부지 매입 비용으로만 2000억여원을 지출하며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에 대규모 R&D 센터를 건립하려고 한 것도 이런 이유에서다. 애초 대우조선은 마곡에 세계 최대 규모의 마목적 예인수조 등을 짓고 연구원과 직원 5000여명을 입주시킬 계획이었다.

시흥시, ㈜한라, 서울대 사범대 손잡아. 배곧신도시 교육협력센터 설립
경기 시흥시와 ㈜한라, 서울대 사범대학은 시흥 배곧신도시에 조성하는 특별계획구역(시흥캠퍼스) 내 교육협력센터를 설립하기로 뜻을 모았다.

시흥시와 사범대학은 지난해 10월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교육도시를 위한 청사진을 만들어 왔으며, 올해 시흥시의 교육활성화를 위한 교육협력센터 설립 및 운영에 관한 협약을 지난 7일 체결했다.

배곧헤리움 어반 크로스 오피스텔의 편리하고 신속한 교통여건
교통여건 또한 우수하다. 지하철 4호선 오이도역이 인접해 있고, 수인선 월곶역이 배곧신도시 헤리움 오피스텔 앞으로 개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인천국제공항과 KTX광명역, 인천항, 서울대 본교 등을 모두 차량 20분 대에 접근할 수 있다. 자동차 이용 시에도 정왕IC로제3경인고속도로와 월곶IC로 영동고속도로, 제2서해안고속도로를 이용해 서울과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며 앞으로 배곧대교가 개통할 예정이어서 교통은 더욱 편리해질 예정이다.

특히,월곶~의왕.과천~판교복선전철이 2024년 완공 예정으로 올해부터 사업시행에 들어가 지역주민들이 광명역까지 신속하게 이동할 수 있어 KTX 이용이 더욱 편리해졌으며, 의왕,과천의 생활권을 판교, 원주의 생활권까지 확대할 수 있게 되었다.

배곧 헤리움 어반크로스 오피스텔은 반월, 시화 스마트밸리, 송도국제도시 송도캠퍼스타운, 인천공항, 남동인더스파크가 인접해 있고, 시흥시를 대표하는 MTV(멀티테크노밸리)가 개발 예정되어 있어 40만에 달하는 배후수요를 품고 있는 곳에 들어서는 오피스텔 이다. 때문에 높은 수익률은 물론이고 시세차익까지도 기대할 수 있는 곳으로 투자가치가 매우 높다고 전문가들은 설명했다.

탁월한 자연환경과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및 편의시설 그리고 저렴한 관리비
요즘 대단지 아파트의 경우 단지 내 상가는 물론 주민 커뮤니티 시설을 다양하게 갖추고 있는데다 관리비까지 저렴해 경쟁력이 높다. 지금까지 오피스텔은 배후수요나 교통여건위주로 강조되다 보니 입주민의 편의시설을 간과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나 ‘배곧 헤리움 어반크로스“오피스텔은 최근 대단지 아파트에서나 볼법한 조경이나 각종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프리미엄급 오피스텔로 아파트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퀄리티를 갖추고 있으며, 입주민에게 보다 좋은 라이프를 제공하는 지상3층 옥외정원과 배곧 신도시의 주,야경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스카이 가든을 최상층에 설계해 다양한 볼거리로 눈을 즐겁게 하며, 24시간 코인세탁소,무인택배시스템,헬스클럽,탁구장과 단지 내 선큰광장을 조성해 이국적 스타일의 휴게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배곧 헤리움 어반크로스’의 시행 및 시공사인 (주)힘찬건설은 오피스텔 전문 시행·시공사로 (주)힘찬건설만의 특화된 노하우와 건설서비스 항목을 인정받아 한경주거문화대상 오피스텔 ​부문 대상을 2014~15년 2년 연속 수상하기도 하였다.

분양가는 3.3㎡ 당 600만원대로 대출을 받아 임대를 한다면 잔금 때까지 3000여만원 정도의 투자금만 들어가면 된다. 계약금 10%, 중도금 60%(무이자), 잔금30%, 입주시기는 오는 2018년 7월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방문(http://www.baegot-helieum.co.kr) 이나 대표전화를 통해 상담 받을 수 있으며, 예약을 하면 대기 없이 원활하게 관람할 수 있으며 주차안내를 받을 수 있고 예약 방문자들께 사은품 행사도 진행 중이다.

모델하우스 분양문의 : 1661-98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