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뱅크는 13일 자사의 P2P대출 플랫폼인 펀더스를 오픈 베타로 런칭했다고 밝혔다.

펀더스는 다양한 투자상품 구성을 통한 포트폴리오 투자 및 실시간 매출, 수익성 확인으로 리스크 관리에 서비스의 차별성을 줬다는 설명이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하는 펀더스는 기존 P2P대출 플랫폼 업체들이 다소 제한적인 대출 상품을 제공한 것과는 달리, 약 4만여개의 당사 POS 및 스마트 ATM단말기 설치 가맹점 인프라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개발과 다이렉트 마케팅 채널 확대로 투자자들에게 새로운 투자대안을 제시했다는 설명이다.

여기에 대출매장의 실제 사업운영실태 분석 및 관리를 위한 세무기장 서비스 모바일텍스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신용도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평가할 뿐만 아니라, 은행 대출심사역과 투자금융 리스크관리 전문가 출신이 대출심사와 리스크를 체계적으로 관리한다고 부연했다.

이를 바탕으로 투자자와 대물매장, 그리고 고객간 다방향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지원하는 채널도 마련했다.

페이뱅크 박상권 대표는 “기존 페이뱅크 사업모델의 특장점을 극대화한 P2P대출 플랫폼인 펀더스는 다른 P2P대출사와 차별화 될 것이다”며 “앞으로 P2P대출 플랫폼인 펀더스(Fundus)을 통해 새로운 대안투자의 가치를 제시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