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개정된 미국교과서에 SNS, 빅데이터 등 새로 생긴 개념과 지식을 다룬 내용이 실렸다. 반면 현재 우리나라에서 미국교과서를 공부하는 아이들은 개정 전 내용으로 공부하고 있다. 시중에 팔고 있는 미국교과서 관련 학습물은 아직 10년 전에 나온 교과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이다.

 조기 유학, 국제중, 특목고를 준비하는 아이는 물론, 세계무대에서 활약할 아이로 키우기 위해 미국교과서 공부가 필수가 된 만큼 아이들이 뒤처지지 않기 위해서 개정된 내용이 담긴 미국교과서가 필요하다.

'미초교(미국 초등학교 교과서)' 시리즈를 만든 길벗스쿨에서는 가장 발 빠르게 최신 미국교과서 내용을 담아 《미국교과서 Reading》을 만들었다. 《미국교과서 Reading》은 현지에서 가장 많이 쓰는 3대 미국교과서의 핵심 지식을 담아 미국의 최신 학습 경향이 반영된 책이다.

또한 미국교과서의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해 주제별로 '픽션'과 '논픽션' 리딩이 가능하다. 기본 어휘와 주요 문장을 반복할 수 있도록 구성해 자연스럽게 익히게 했고, 지문의 이해를 돕는 시각적인 이미지를 실었다. 꼼꼼하게 복습할 수 있도록 워크북도 추가했다. 함께 제공하는 MP3 CD에는 주요 어휘와 교재 지문이 모두 담겨 있어, 발음 걱정 없이 듣기와 말하기 훈련을 할 수 있다. 또한 책에 실린 QR코드는 온라인으로 바로 연결돼 음성 자료를 더욱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미국 교과서로 공부하면 영어로 교과 지식을 쌓을 수 있고, 가장 정제된 영어 문장으로 공부할 수 있어 아이들에게 추천하는 영어 공부 방식이다. 앞서 소개한 《미국교과서 Reading》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길벗스쿨 홈페이지(http://school.gilbut.co.kr/)와 각종 온라인 서점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