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우리나라의 교육환경을 대변하는 단어 중에 하나가 바로 수포자(수학 포기자)이다. 상위권 대학에 들어가려면 높은 수학성적을 요구하고 다른 과목에서 뛰어난 성적을 가지고 있더라도 수학성적이 나쁘면 상위권 대학은 포기를 할 수 밖에 없는 게 현실이다.

우리나라에서 수학과목은 다른 과목과는 달리 한번 손을 놓으면 다시 회복하기 힘든 구조로 되어있어 수학 성적이 떨어지면 웬만한 노력으로 성적을 올리기가 어려워 결국엔 수학을 포기하는 경우가 생기게 마련이다.

이러한 현상과 환경에 따라 겨울방학이 시작되면서 수능과 내신대비 또는 취약단원을 집중적으로 보충하는 것을 중점으로 두고 계획을 세우며 수학학원을 알아보는 학부모들이 분주하다. 내 아이에게 맞는 수학학원을 찾기 어렵기 때문에 직접 상담을 받으러 다니는 학생들이 늘어났다.

반포학원가에서 입소문이 자자한 반포시그마 수학학원은 10년 이상 경력의 우수한 전문 강사진이 있어 수학적 갈등해소를 1:1 맞춤학습을 통해 풀어주고 있으며 학생들이 수학의 본질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스스로 해석이 가능하며 설명할 수 있는 밀착교육으로 학생 스스로 수학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재미를 가질 수 있도록 유도한다.

초등학교 때부터 기초를 잡아주어야 고등학교에 올라가서도 어려움을 겪지 않는다. 수학에서 가장 기본적인 기초를 잡아야 할 시기를 놓친 학생이나 이제 수학을 막 시작하는 학생들은 시그마수학학원에서는 기초부터 심화, 사고력 중점적으로 교육하고 있으며 단원별 테스트도 빠트리지 않으며 개념의 이해를 통해 원리를 증명 시키고 수준별로 수학의 정석인 오답노트를 풀이하면서 취약부분을 보강하며 학습의 효과를 높이고 있다.

겨울방학이 끝나면 학년이 올라감으로써 좀처럼 따라잡을 수 없는 수학과목 진도에 막막함을 느끼는 학생이 많아지면서 미리 복습과 예습으로 겨울방학을 보내려는 학생들이 늘고 있다. 특히 초등학교 시기엔 무엇보다 수학에 대한 거부감이 들지 않도록 접근하는 것이 중요하다. 수학이 재미없는 과목이라 낙인이 찍히게 되면 고등학교에 올라가서는 높은 성적을 기대하기 힘들다.

시그마수학학원 원장은 “개개인의 능력에 따라 체계적인 ‘맞춤식 진도’학습을 하고 있다”며 “ 수준이 서로 같은 학생들은 절대 있을 수 없기 때문에 학생 한 명, 한 명의 수준에 맞춰서 진도 단계와 속도를 조절하는 1:1 매칭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고 전했다. 또한 반포학원가에서 유명한 시그마 수학학원에서는 “유능한 강사진이 최대 4명의 학생까지만 수업할 수 있도록 제한하여 학생을 곁에 두고 1:1 밀착 관리를 하여 수학의 개념과 본질을 정확히 인지하고 스스로 설명할 수 있도록 가르치고 있으며 수학에 대해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고 전했다.

반포 시그마수학학원은 서초고 반포본동 9호선 구반포역, 버스 정거장과 바로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프리미엄관이 새로 오픈하여 한차원 질을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과와 문과 수학이 모두 가능한 실력 있는 강사들을 반포수학학원에 대한 정보 및 상담은 시그마수학학원 블로그 (http://blog.naver.com/sigmamaths) 및 전화는 초, 중등(T. 02-535-1470) 고등(T. 02-537-1470)로 문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