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3월부터 5월은 국내에서 결혼식이 가장 많은 달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주변 여기저기서 끊임없는 결혼 소식이 들려오곤 한다. 신랑과 신부 모두에게 중요하고 특별한 날이지만 결혼을 앞두고 누구보다 정신없이 분주할 사람은 예비 신랑보다 예비 신부 쪽인 게 사실이다.

인생에서 가장 행복한 날로 기억하고 싶은 결혼식인만큼 하나부터 열까지 꼼꼼하게 계획하고 준비하는 것은 물론 그 날의 주인공이 될 자신을 치장하는 데에도 만만찮은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신부가 결혼식 날 더욱 아름답게 빛나기 위해 미리 준비해야할 사항은 한 두 가지가 아니다. 설레는 마음에 밤 잠을 설쳐 푸석푸석해지는 피부 관리, 하얀 면사포를 잘 소화하기 위한 헤어 염색, 화려한 웨딩드레스가 어울릴만한 몸매 만들기 등 머리부터 발끝까지 신경써야할 일들 투성이다.

다른 것들이야 단기간에도 시간과 돈만 투자하면 가능한 일이지만 특히 결혼을 앞둔 예비 신부들에게 웨딩다이어트는 큰 고역이다. 단기간에 드라마틱한 효과를 볼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기 어려울 뿐더러 상견례나 청첩장을 돌리는 자리의 음식들을 보고 넘치는 식욕을 억제하는 데 어려움을 느끼는 것.

급한 마음에 지방 흡입술이나 위 밴드술, 위 절제술 등 의학적 도움을 받는 예비 신부도 종종 있지만 최근들어 늘어나는 다이어트 수술의 부작용 사례에 두려움을 느껴 대다수가 포기하고 마는 상황이다. 또한 다이어트 수술의 경우 회복 기간도 길고 결혼식 당일까지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지도 확실하지 않아, 중대한 일을 앞둔 예비 신부들에겐 더더욱 고민이 될 수밖에 없다.

이에 최근에는 두려움과 부담감이 앞서는 다이어트 수술 대신 간단한 방식으로 식욕을 조절할 수 있는 풍선다이어트 ‘엔드볼’ 시술이 예비 신부들에게 인기다. 엔드볼 시술은 비만 환자의 위 속에 ‘엔드볼’이라는 조그마한 크기의 위풍선을 삽입해, 식욕을 억제하고 공복감을 줄여 살을 빼게하는 방식이다.

엔드볼 시술은 오로지 수면내시경만으로 간단하게 진행되는만큼 전신마취에 대한 부담감과 장유착에 관련된 부작용이 없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보통 3~6개월 후 제거되는 위 풍선은 장착 시와 마찬가지로 수면내시경을 통해 간단히 제거가 가능해, 비교적 안전한 시술로 꼽힌다.

위풍선 엔드볼 시술은 안전하면서도 그 효과는 기존 다이어트 시술 못지 않게 뛰어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실제로 위 속에 삽입된 위 풍선을 계기로 식욕을 조절해 6개월동안 평균 9~18kg의 체중감량이 가능하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이에 유로성형외과 이주은원장은 “물론 시술 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해서는 시술에만 의존해선 안되고, 충분한 운동과 식이요법 등을 병행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덧붙여 이주은원장은 “엔드볼 시술은 프랑스, 유럽, 캐나다 등 해외에서도 활발하게 이용되고 있는 다이어트 방법으로 국내에서는 결혼식을 앞둔 분들이 웨딩다이어트를 위해 많이 찾는다”며 “간단한 시술이지만 중요한 일을 앞두고 하는 결심인만큼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거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