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미사리 부근은 입지 조건의 특혜를 누리며 부흥기를 맞이한 바 있다. 실제로 하남 미사 강변 주변에는 라이브 까페들이 성황을 이루며 전성기를 누렸다. 강변이라는 지역적 특색을 최대한 활용하여 낭만적인 분위기를 조성했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하남 미사강변도시지구를 중심으로 이 지역이 다시 한 번 부흥기를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수변상가가 들어서면서 쇼핑, 음식, 문화 생활 등을 두루 즐길 수 있는 복합 공간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기 때문. 실제로 최근에는 하남 미사강변도시지구 내 수변을 중심으로 상가 건물 조성이 잇따라 이루어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곳은 단연 하남 강변도시지구 에코브릿지를 꼽을 수 있다. 에코브릿지는 하남시 미사지구 근생2 C5-1BL에 위치해 있다. 건물 규모로는 지하 2층, 지상 3층, 건축 면적 1103㎡, 연면적 5635㎡를 이루고 있다. 에코브릿지는 4면 전면 개방형 사거리코너 수변테라스상가를 표방하고 있다.

에코브릿지는 수변상가 형태로 수변에 브릿지를 연결함으로서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하남 미사강변도시지구의 경우 수변 근생 용지가 전체 대비 0.2~0.3%에 불과하다고 알려져 있다. 에코브릿지는 수변에 맞닿아 있는 수변상가로 희소 가치가 상당히 높다.

에코브릿지는 수변상가의 장점을 극대화함으로써 상가 분위기를 한층 높이고 있다. 수영장, 분수대, 음악분수대 등의 문화 시설은 에코브릿지만의 장점이다. 특히 에코브릿지는 중심상업지역상권, 역세권상권, 업무밀집지역상권의 3박자를 모두 갖춤으로써 대중화상권, 전국구상권 가치를 나타내고 있다.

에코브릿지 분양 관계자는 "에코브릿지와 같은 수변상가는 경기도 광주, 미사, 김포 등에만 존재하는 희소 가치를 지닌 투자처로 각광을 받고 있다."면서 "수변상가는 다른 상가 매물과 달리 마냥 기다린다고 해서 분양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므로 하남 미사 강변도시 지구내 수변 상가 또한 분양 매물 값어치가 폭등하고 있는 추세"라고 전했다.

광폭테라스 설계, 층고 확충 등도 에코브릿지의 장점이다. 에코브릿지는 광폭테라스를 통해 쾌적한 상가 시설 이용은 물론 실질 사용 면적을 더욱 높였다는 특징이 있다. 여기에 층고까지 높여 넓은 개방감을 자랑한다. 실제로 에코브릿지는 1층과 2층이 5m, 3층이 7.2m에 달하는 층고를 자랑한다.

아울러 에코브릿지는 주변 아파트 1만 세대를 품고 있는 만큼 향후 지역적 명소로 떠오를 것이라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에코브릿지는 미사강변도시 직접적 배후 세대 1만5393세대를 품고 있어 최적의 입지 조건을 보유하고 있다. 여기에 하남 미사강변도시에 조성될 강동첨단업무단지, 엔지니어링복합단지, 하남 유니온스퀘어, 고덕상업업무 복합단지 등을 감안할 경우 8만여명의 배후 수요도 기대할 수 있게 된다. 이는 상가로서의 최적의 입지 조건을 갖추게 되는 것이다.

훌륭한 교통 환경 또한 하남 에코브릿지의 장점이다. 지구 내 연장 예정인 지하철 5호선 미사역 덕분에 강남, 판교, 정자 상권이 이어지는 신분당선 골드라인 종착역을 보유하고 있는 것. 특히 에코브릿지는 향후 개통될 미사역 초역세권 프리미엄 가치를 등에 업을 것이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울러 에코브릿지는 올림픽대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에 의한 서울 진입이 수월할 뿐 아니라 천호~하남 간 간선급행버스 개통으로 대중교통 이용 또한 편리하다.

에코브릿지 분양 관계자는 "근린공원과 브릿지로 연결된 수변 프리미엄, 미사지구 입주절정기 최고의 상권을 갖추었다는 점에서 에코브릿지의 기대치가 더욱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라며 "수변공원 조성을 통해 테마 상권을 형성하고 있을 뿐 아니라 쇼핑몰을 이용하는 고객 유입도 기대되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에코브릿지 분양 관계자는 "지구 내 편의시설이 풍부하고 사업지구 인근에 공연장과 전시장을 갖춘 하남문화예술회관도 있어 배후 수요 유입이 용이하다."면서 "특히 미사와 팔당대교에 이르는 그린웨이를 통해 다양한 문화, 레저 생활을 누릴 수 있어 에코브릿지 유입도 기대되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한편, 하남 에코브릿지 분양 문의는 전화(031-796-0327)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