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애경에스티

본격적으로 시작된 겨울 추위를 피하고자 집안 창문을 닫고 지내는 경우가 많다. 환기가 쉽지 않은 겨울철에는 밀폐된 공간에서 오염된 공기에 계속 노출될 경우 호흡기 질환 등에 걸리기 쉽다.

특히 여느 때보다 각별한 위생관리가 필요한 곳은 화장실로 겨울철 내내 사용하는 따뜻한 물의 습기로 인해 세균과 곰팡이 번식이 활발해져 악취의 원인이 되기 쉽다.

생활용품 기업 애경에스티는 겨울철 손쉽게 끝내는 화장실‧욕실 위생 관리법을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샤워 후 수증기로 가득 찬 욕실천장, 욕조 집중 청소

손이 잘 닿지 않아 관리에 소홀하기 쉬운 욕실천장은 곰팡이 번식의 진원지가 될 수 있으므로 꼼꼼한 관리가 필수다. 욕실천장에 생긴 곰팡이가 포자를 뿌려 욕실바닥이나 벽면에 번식할 수 있다. 샤워 후 습기로 가득 찬 천장은 반드시 마른수건으로 닦아야 곰팡이 번식을 최소화할 수 있다.

▲ 출처=애경에스티

이미 자리잡은 곰팡이, 곰팡이용 전용 세정제로 제거

욕실 내 골칫거리 중 하나인 실리콘 처리 부분에 생긴 곰팡이는 감자를 이용해 제거하면 된다. 두툼하게 자른 감자로 타일 사이사이를 문지르거나 강판에 간 감자를 곰팡이가 생긴 부분에 올려준다. 30분 정도 지난 후 감자를 걷어내면 곰팡이가 붙어 나와 간편히 제거할 수 있다.

손쉽게 곰팡이를 제거하고 싶다면 곰팡이용 욕실 세정제를 사용해보자. 애경에스티 ‘홈즈 퀵크린 매직겔 EX-WHITE’는 부착성이 뛰어난 겔 타입으로 욕실의 수직 벽면에 사용해도 쉽게 흘러내리지 않아 탁월한 세정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욕실 내 흑색구균, 토양곰팡이, 진균 등 각종 곰팡이와 유해세균 99.9% 살균효과는 물론 곰팡이 자국까지 깔끔하게 없애준다.

▲ 애경 홈즈 에어후레쉬 크리스탈워터 화장실용(왼쪽)과 홈즈 퀵크린 매직겔 EX-화이트(오른쪽) 출처=애경에스티

액체형 방향제로 은은하고 향기롭게 욕실 관리

욕실 청소 후에도 쉽게 사라지지 않는 악취는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사용해 냄새의 근원지인 배수구와 변기에 뿌려준다.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각 한컵씩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주면 냄새 제거에 도움이 된다.

욕실 전용 방향제를 비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애경에스티 ‘홈즈 에어후레쉬 크리스탈워터 화장실/욕실용’은 액체형 방향제로 은은한 향이 일정하게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천연허브 엑기스 성분과 미네랄 소취성분이 함유돼 암모니아와 황화수소 등 화장실 악취성분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