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홍조는 주로 4-50대의 여성에게서 많이 발현되는 질환으로 요즘과 같이 일교차가 심한 가을철 증상이 심화되기 쉽다. 안면홍조는 주로 양 볼에 많이 나타나는데, 양 볼의 경우 다른 부위에 안면홍조가 생기는 것에 비해 혈관 분포가 더 많고 피부층이 얇아 홍조가 더 잘 비춰질 수 있다.

안면홍조는 주로 혈관의 수축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발생하게 되는데, 얼굴 전체의 화끈거림과 함께 얼굴이 붉게 물드는 것이 주 증상으로 나타난다. 이러한 안면홍조는 사춘기 시기와 갱년기를 맞이할 시기에 많이 나타나며, 추운 날씨에 실내 외 온도의 차이가 생김으로 증상이 심해지는 것을 보인다. 이를 방치할 경우 안면홍조가 더욱 심해져 모세혈관 확장증세까지 보일 수 있기 때문에 빠르게 병원을 찾아가 치료를 받은 것이 현명하다.

이러한 안면홍조 치료에 효과적인 방법에 대해 광명 미소가인피부과 고정훈 원장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자.

안면홍조 증상, 5G 옐로우 레이저로 치료효과 높여
피부 내에 있는 혈관이 자극을 받아 확장되어 발생하는 질환인 안면홍조는 늘어나는 혈관을 선택적으로 제거해 줌으로 증상 회복을 기대할 수 있다. 이러한 안면홍조 치료에는 V빔, V스타, 시너지레이저, 5G 옐로우 레이저 등과 같은 혈관레이저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그 중에서도 특히 5G 옐로우레이저는 주변조직의 손상 없이 비정상적으로 늘어진 혈관만을 선택적으로 제거해 탁월한 안면홍조 치료 효과를 보인다. 특히 광명 미소가인피부과에서는 안면홍조 치료에 기존의 옐로우 레이저보다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5G옐로우레이저를 사용하므로써 보다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안면홍조 치료 광명 미소가인피부과 고정훈 원장은 “안면홍조를 치료하러 오시는 많은 분들은 대부분 아프지 않게 시술 받기를 원하십니다. 이 경우에는 주로 5G 옐로우 레이저를 통한 치료를 진행하곤 하는데요. 5G 옐로우 레이저는 V빔이나 V스타와 다르게 시술 후 멍이 들지 않고 티가 나지 않게 치료가 가능합니다.

이어 고원장은 “5G 옐로우 레이저는 기존에 사용되어 왔던 다이 레이저에 비해 약 3배 이상 혈관에 흡수율이 높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피부내의 균일한 에너지 전달로 자극 없는 치료가 가능합니다.”라고 5G 옐로우 레이저의 특징에 대해 설명했다.

안면홍조에 최적화된 레이저 “5G 옐로우 레이저”
5G 옐로우 레이저는 직경이 10mm 스캐너를 이용해 시술하게 될 경우 50개의 레이저 빔이 순차적으로 나선형 형태로 조사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는 피부 내로 균일한 에너지를 전달해 주어 전체적인 안면홍조 치료효과를 볼 수 있다. 이러한 옐로우 레이저는 FEM 모드를 이용하여 사용하게 되면 3kW의 최적화된 파워를 1초에 22,000번까지 조사가 가능하며 안면홍조를 유발하는 이상 혈관에만 가장 적합한 에너지 전달이 가능하다.

이렇게 안면홍조를 옐로우 레이저로 치료를 했다면, 이 후에도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 좋으며, 스테로이드 약물과 커피나 뜨거운 음료 등을 멀리하고 매운 음식이나 알코올과 같은 안면홍조에 영향을 미치는 음식들도 섭취를 줄여주는 것을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