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에 이어 이제 페이스북에서도 아이디만 있으면 음료, 제과, 영화티켓 등의 선물을 발송할 수 있게 됐다.

인터렉티브 마케팅기업인 모그인터렉티브는 지난 6월 7일 트위터에 이어 페이스북 아이디만으로도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소셜기프트’ 통합사이트(www.socialgift.co.kr)를 론칭했다.

올해 1월 첫 선을 보인 모그인터렉티브의 소셜기프트 서비스는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아이디만 있으면 실물 상품을 선물할 수 있는 신개념 서비스다. 특히 받는 사람의 핸드폰 번호와 같은 개인정보가 없이 아이디만으로도 쉽게 선물을 보낼 수 있다.

소셜기프트 서비스 이용방법은 간단하다.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통해 소셜기프트 통합사이트에 접속, 로그인 후 선물 받을 트위터 또는 페이스북 친구와 선물 종류를 선택한 뒤, 선물과 함께 보낼 메시지를 작성하고 결제하면 끝이다.

소셜기프트 통합사이트에는 페이스북 친구들 중 생일인 친구들을 알려주는 기능이 추가되어, 친구에게 잊지 않고 선물 전송이 가능하다. 받는 사람은 트위터 멘션 또는 페이스북 담벼락을 통해 선물을 받게 되며 자신의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면 모바일 쿠폰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소셜기프트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http://facebook.com/socialgift)나 소셜기프트 페이스북 애플리케이션(http://facebook.socialgift.co.kr)을 통해서도 소셜기프트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소셜기프트는 이번 통합사이트 오픈을 기념해 6월 20일부터 한 달간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캐리비안베이, 베니건스, CJ푸드빌(빕스, 차이나팩토리, 피셔스마켓, 씨푸드오션, 비비고) 상품을 15%~ 최대 36%까지 이벤트 기간 동안 할인 판매한다. 아울러 소셜기프트 전 구매자들 가운데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2, CJ CGV 주말예매권, 스타벅스 커피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중 신규가입자 선착순 1만명에게는 소셜기프트 포인트(2000포인트)를 제공하며, 신규가입자들이 기존회원을 추천인으로 등록할 경우 친구 1인당 소셜기프트 포인트 (500포인트)를 지급한다.

정원희 모그인터렉티브 이사는 “최근 개인은 네트워킹을 위해, 기업들은 마케팅 차원에서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 사용자들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며, “트위터에서만 가능했던 소셜기프트 서비스가 페이스북으로 확장되면서 개인 인맥 관리와 기업 마케팅 측면에서 큰 활용도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정백현 기자 jjeom2@asia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