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어진 주름은 물론이고, 푹 꺼진 얼굴과 짙은 팔자주름은 노안의 상징이라 할 수 있다.

움푹 들어간 이마와 뭉툭한 콧대는 얼굴을 밋밋하고 단조롭게 보이게 만들고 여기에 팔자주름까지 짙다면 10년은 더 나이 들어 보이게 한다.

특히 노안의 주범인 팔자주름은 30대 이상 여성들은 물론 20대 후반 여성들도 공감하는 부분. 보통 팔자주름은 나이가 들면서 호르몬과 콜라겐이 손실돼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서 서서히 드러난다.

어느 각도에서나 자연스러운 얼굴의 S라인. 이마부터 코로 이어지는 T라인에 볼륨감을 더하면 얼굴이 한결 입체적으로 보일 뿐 아니라 어느 각도에서나 자연스러운 얼굴 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

필러(filler)만으로 상실된 얼굴의 볼륨을 더할 수 있다. 필러는 피하지방층에 볼륨을 채워주는 시술로 간단한 주사만으로 교정이 가능해 즉각적인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출혈이나 부기가 없고 시술 시 통증도 거의 없어 수술에 대한 거부감이 있거나 수술을 망설이는 분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라마르의원 평촌점 윤의상 원장은 말했다.

푹 꺼진 이마와 뭉툭한 콧대, 둔한 이미지를 안겨주는 무턱, 그리고 짙어진 팔자주름에 필러를 주입하면 얼굴 S라인이 살아난다.

밋밋하고 꺼진 이마를 도톰하고 볼륨감 있게 이미와 코라인을 연결해 자연스럽고 세련된 인상으로 변화시켜 주고, 도드라지는 옆광대는 이마 연결 라인에 필러를 채워 고집 센 인상에서 부드럽게 개선할 수 있다.

턱이 짧고 뒤로 빠진듯한 인상을 주는 무턱은 상대적으로 입이 나와 보이고 둔한 이미지를 선사한다. 그러나 턱에 볼륨이 채워지면 돌출돼 보였던 입도 들어가 보여 인상도 훨씬 밝아 보인다.

윤 원장은 “필러는 10분 정도의 짧은 시술 시간과 바로 나타나는 효과가 가장 큰 특징이다. 팔자주름에 다소 처진 얼굴이라면 필러와 리프팅 시술을 병행하면 효과가 더욱 돋보인다”고 조언했다.

시술 후 개인에 따라 시술 부위에 멍이 들거나 부을 수 있지만 1~2주 후 사라진다.

아울러 윤 원장은 필러 제품 가운데 안과용 히알루론산을 원료로 사용하는 대화제약의 아말리안 필러가 붓기가 거의 없어 환자 만족도가 높다고 추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