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6일 홍콩 JW Marriot Hotel에서 열린 글로벌 경제전문지 Asiamoney誌의 분야별 최우수 금융기관 시상식에서 KEB하나은행 이현수 외환본부장(사진 가운데)이 총 5개부문에 걸쳐 "한국 최우수 은행상"을 수상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EB하나은행 제공)

KEB 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글로벌 경제 전문지 아시아머니誌(Asiamoney)의 2015년 분야별 최우수 금융기관 시상식에서 “Best Local Currency Cash Management Bank by FIs” 과 FX 상품 및 서비스 등 외국환 4개 부문, 총 5개 부문에서 한국 최우수 은행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글로벌 경제 전문지인 아시아머니誌의 분야별 최우수 금융기관 선정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소재 금융기관 및 기업 대상 설문 결과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번 “2015년 한국 내 최우수 Cash Management 은행” 의 경우 860개 금융기관과 9,534개 기업이 참여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되었다.

특히 KEB하나은행은 이 부문에서 11년 연속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KEB하나은행 관계자는 “글로벌 최고권위의 경제 전문지로부터 한국을 대표하는 외국환, 무역금융 및 국제금융 전문은행임을 국제금융시장에서 공인 받게 됐다”며 “획기적인 신상품 및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급변하는 고객 수요에 선제적으로 부응하며 시장을 선도해 나갈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