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벤틀리

벤틀리모터스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세그먼트의 정의를 바꿀 신모델 ‘벤테이가’를 2015 프랑크푸르트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고 11일 밝혔다.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럭셔리와 여유로운 성능 그리고 일상에서 뛰어난 활용성을 겸비한 벤틀리 벤테이가는 새로운 W12 파워트레인으로 구동되는 세상에서 가장 빠르고 강력한 고품격 SUV이다.

벤틀리의 고향인 영국 크루(Crewe)에서 장인들의 수작업으로 제작된다. 우아한 조형미와 강인함과 당당함을 조화시켰다. 벤틀리가 추구하는 럭셔리 디자인의 정수를 보여준다는 평가다.

4개의 원형 LED 헤드램프와 대형 매트릭스 그릴, 과감한 라인과 근육질 바디로 요약할 수 있는 외관 디자인은 벤틀리의 디자인 DNA를 명확하게 보여준다. 인테리어는 타 모델들과 비교를 불허하는 궁극의 럭셔리를 자랑한다.

벤틀리의 장인들이 수작업으로 완성하는 실내 공간은 최상의 정교함으로 제작된 메탈과 우드, 가죽이 사용돼 모던 브리티시 럭셔리의 결정체를 보여준다.

벤테이가는 완전히 개선된 6.0 리터 트윈터보 W12 엔진을 탑재했다. 12기통 엔진은 강력한 파워와 토크를 제공하면서도 높은 연료 효율성과 정교한 성능까지 두루 갖췄다. 최고 출력 608 마력(447 kW)과 91.8kg.m(900 Nm)의 최대토크를 뿜어낸다. 100km/h까지 도달 시간 4.1초, 301 km/h의 최고 속도를 자랑한다.

자세한 내용은 벤틀리 홈페이지(www.bentleymedi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벤틀리 모터스의 회장 겸 CEO 볼프강 뒤르하이머(Wolfgang Dürheimer)는 “벤테이가야말로 SUV의 진정한 벤틀리이며 벤틀리의 새로운 미래” 라며 “SUV 세그먼트에서의 럭셔리를 새롭게 정의하는 벤테이가는 탁월한 디테일과 어떤 지형이든 누빌 수 있는 성능 그리고, 첨단 기술을 기반으로 어느 환경에서나 진정한 벤틀리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벤틀리는 벤테이가를 출시함으로써 새로운 성장과 매출 신장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