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다 깊어지는 부모님의 주름과 ‘안 아픈 데가 없다’는 한숨 섞인 말이 마음 한편에 무겁게 자리 잡았다면 이번 추석 선물로 건강기능식품을 선물하는 건 어떨까. 

해마다 명절 시즌이면 건강을 테마로 한 건강기능식품과 영양제들이 인기다. 실제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에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홈쇼핑에서 가장 많이 구매하는 추석선물’로 건강식품(31.2%)이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선물할 대상의 체질과 증상을 알고 선물하는 건강기능식품은 무심한 현금보다 강력하다. 부모님 추석 선물로 제격인 건강기능식품과 영양제를 기능별로 한곳에 모았다.

 

부모님 잇몸건강 지키는 <인사돌 플러스>

 

명실상부한 잇몸약 1위 제품 동국제약의 ‘인사돌플러스’는 잇몸 겉과 속에서 동시에 작용하는 생약복합성분으로 국내 최초로 잇몸약 특허를 취득했다. 옥수수불검화정량추출물과 후박추출물, 두 가지 생약성분이 최적의 비율(1:2)로 배합돼 잇몸 겉과 속에 함께 작용한다.

 

팔다리 붓고 저린 명절증후군에 <센시아>

 

팔·다리가 자주 붓고 저리다면 성인의 약 50%가 앓고 있는 정맥순환장애를 의심해볼 만하다. 동국제약의 '센시아'는 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이 주성분인 식물성분의 정맥순환 개선제로 유럽에서 개발됐다. 국내판매율도 좋다. IMS 데이터 기준 2014년 판매 1위를 기록했다.

 

노년층도 안심하고 먹는 혈액순환 개선제 <써큐란>

 

동아제약의 혈액순환개선제 ‘써큐란’은 시중 혈액순환개선제들이 한 가지 성분인 데 반해 4가지 순수 식물성 생약성분이 복합 함유됐다. 서양산사 추출물에 은행잎, 멜리사엽, 마늘유 등이 함유돼 노년층도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고 혈관벽 손상방지 작용, 혈액 점도 저하 작용, 말초혈관 확장작용 등 3가지 작용을 통해 혈류를 개선해 준다.

 

혈압순환계 질환 많은 중장년층에 인기 <우황청심원>

 

광동제약의 국민 상비약 ‘우황청심원’은 명절에도 판매율이 높다. 흔히 우황청심원은 불안함, 두근거림을 잠재우기 위해 복용한다는 인식이 있지만, 고혈압 등의 순환계 질환과 해열제로도 효과가 좋아 중장년층에도 인기가 높기 때문이다. <동의보감>의 우황청심원(元) 처방은 중국의 우황청심환(丸)을 우리 실정에 맞게 재정리해 제조됐다.

 

면역력 책임지는 국민 영양제 <센스비타씨 1000>

 

비타민C는 질병의 예방과 치료에 없어서는 안 될 면역 기능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특히 담배 피우는 아버지 선물로 제격이다. 흡연자는 항산화 비타민이 빠른 속도로 고갈되기 때문에 비타민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보령제약의 ‘센스비타씨 1000’은 고함량이라 유용하다. 비타민C 1000㎎을 넣어 함유량이 넉넉하고 휴대가 편한 PTP포장으로 구성됐다.

 

인기 명절 선물 홍삼을 저렴하게 <정관장 홍삼 선물세트>

 

홍삼은 명절선물로 선호된다. 가격대가 부담스러웠던 사람들을 위해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중저가 선물세트 3종을 출시했다. 홍삼정에브리타임과 홍삼정 타브렛으로 구성된 ‘현담 세트’, 홍삼 달임액과 봉밀절편홍삼으로 구성된 ‘담율 세트’를 마련했다. 정관장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존경세트’도 선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