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형근 의학박사 (리즈레이저여성성형센터 대표원장)

잦은 성관계나 출산을 한 여성의 경우 말 못할 고민이 생기게 마련이다. 늘어난 질점막과 보기 흉한 회음부, 늘어난 항문근육이 바로 그것. 미용적인 면과 기능적인 면을 모두 만족시켜주는 여성성형에 대해 국내 최초로 레이저질성형과 레이저소음순성형을 시술한 이형근 의학박사로부터 들어보자.

이형근 의학박사 (리즈레이저여성성형센터 대표원장)은 “레이저 질성형이란 흔히 말하는 ‘이쁜이 수술’로, 원래 출산에 의해 늘어나거나 탄력성이 떨어진 질의 수축력을 회복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처음에는 출산으로 인해 질 벽 구조물이 늘어나서 심한 경우 질 후벽으로 직장이 밀려나오는 ‘직장류’란 병을 치료하기 위해 고안된 수술이었지만, 최근 들어 30~40대 섹슈얼웰빙 성생활이 어려워 출산전의 질구조로 복원해야 하기위한 하나의 방법으로 그 가치를 높이 평가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형근 박사의 설명에 따르면, 질성형수술은 일반적인 성형과는 달리 외형적인 부분과 더불어 기능적 성형이 필히 동반되어야 한다. 인체의 회음부는 골반 밖으로 인체 내부 장기가 쏟아져 내리지 않도록 수많은 근육들로 이루어진 횡경막이란 구조물을 형성하는데, 이중 몇 가지 근육들이 항문과 질을 둘러싸며 수축운동을 담당하고 있다. 대표적인 근육은 항문거근으로, 이 근육은 질의 바깥쪽을 싸고 내려와 항문까지 감싸고 있으며, 출산시 아기가 나올 때 가장 많이 늘어나고 손상 받게 된다. 출산 후 시간이 지나면 어느 정도 원상복귀 되긴 하지만 완전히 원래의 위치로 돌아가거나 수축력을 회복하진 않는다. 때문에 성관계시 질이 헐거워진 느낌을 받게 되는 것이란 설명이다.

이렇게 출산이나 잦은 성관계로 인해 늘어난 질 점막과 골반 근육을 재건하는 것이 바로 레이저 질성형이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골반 근육을 완벽히 재건하는 것이다. 간혹 이쁜이수술을 받은 지 얼마 지나지 않아 다시 원래 상태로 돌아갔다며 불만을 토로하는 예를 볼 수 있는데, 이는 골반근육의 확실한 재건 없이 질 점막만 좁혀준 것으로, 질 점막의 신축력은 좋아지긴 하지만 그 자체로 수축기능은 없기 때문에 몇 번의 성관계만으로 다시 예전 상태로 되돌아가게 된다.

따라서 골반근육의 재건이 완벽하게 시행되어야 성관계시 만족감을 높일 수 있으며, 여기에 외관상의 미용 성형과 접촉시의 자극을 높이기 위해 밋밋한 질 점막을 물결모양으로 만들어 주면 더욱 흡족할 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이형근 의학박사 (리즈레이저여성성형센터 대표원장)은 “여성성형이란 여성의 외부 생식기에 행하는 성형수술의 통칭으로, 이쁜이수술, 소음순성형수술, 음핵노출술, 처녀막재생수술이 모두 포함됩니다. 이중 가장 대표적인 수술이 이쁜이수술이며, 경우에 따라 결혼을 앞둔 여성 중 성경험이 많았다면 이쁜이수술과 처녀막재생수술을 같이 시행하는 경우가 많고, 출산이 끝난 주부라면 이쁜이수술과 소음순성형수술을 같이 하기도 합니다. 불감증인 경우엔 여성포경수술이라 불리는 음핵노출술을 동시에 시행하기도 하지요. 출산과 동시에 이러한 수술을 할 경우 임신으로 인해 확장된 혈관들 때문에 주의를 요하기 때문에,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 전문의, 섬세하고 안정적인 수술기술, 마취과 전문의가 항상 상주하는 여성성형전문병원에서 수술을 받아야 부작용에 대한 우려 없이 만족도 높은 수술을 받을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도움말 : 리즈산부인과 청담 본점 02-540-8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