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뉴 삼성카드 BIZ 4 V2

삼성카드는 중소 자영업자 등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사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삼성카드 BIZ 4 V2'를 12일 선보였다.

삼성카드에 따르면 이 상품은 기존의 BIZ 숫자카드 상품 라인을 숫자카드의 두 번째 버전이다. 개인사업자들을 대상으로 매달 발생하는 공과금, 사업상 자주 이용하는 업종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다양한 사업지원 서비스와 함께 삼성카드 4 V2의 부가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게 설계됐다.

먼저 △건강보험료 등 4대보험료 △전기료 △인터넷 사용료 △코스트코 △손해보험료 등 개인 사업자들이 자주 이용하는 5대 업종에서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업자금 운영 및 회전에 민감한 자영업자들의 고민을 반영해 각종 결제 편의서비스도 제공된다.

전월 100만원 이상 카드 이용시 가맹점 매출대금의 입금을 기존보다 1~2일 단축하는 '가맹점대금 지급주기 단축서비스'가 대표적이다. 

각종 세무, 결제지원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신용카드 이용 내역 중 부가세 환급대상이 세무회계 시스템에 자동으로 연결돼 가맹점주가 별도로 증빙을 모아두지 않더라도 편리하게 세무신고를 할 수 있다. 매월 250건의 전자세금계산서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일상생활에 유용한 서비스도 포함됐다. 전월 이용금액, 할인한과 관계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기본 0.6%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할인점·음식점·주유소·병원·약국 등 카드 이용이 잦은 생활밀착형 가맹점에서 카드 사용시 이용금액의 1.2%를 할인해준다.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 모든 영화관에서 3000원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공무원연금복지카드'-신한카드

신한카드는 공무원연금공단과 제휴를 맺고 공무원연금복지카드 단독 발급사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공무원연금공단을 통해 맞춤형 복지포인트를 이용하는 공무원을 대상으로 출시된 카드로, 실시간 결제시스템을 통해 손쉽게 복지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다. 145개 업종의 가맹점에서 결제하면 복지포인트 한도 내에서 자동 차감, 결제된다.

■'현대 에이블 KQ Monthly Best 11 ETN'-현대증권

현대증권은 12일 월간 코스닥 최고 수익률 11개 종목에 투자하는 전략형 상장지수증권 ‘현대 에이블 KQ Monthly Best 11 ETN’을 상장한다고 밝혔다. 코스닥 종목 중 월간 최고 수익률을 보인 11개 종목을 동일가중으로 지수화한 상품이다. 매월 리밸런싱을 통해 전월 수익률 상위 종목이 편입되기 때문에 모멘텀 효과와 추세 추종 효과를 누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