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기상청

밤사이 기온이 25도 이상 유지되면서 열대야 현상이 나타나는 곳이 많았는데‚ 일요일 오늘(2일)도 더위에 대비해야겠다.

2일 오전 5시 발표된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소나기가 내리면서 충청이남 일부 지역에 내려졌던 폭염 주의보는 해제되고 폭염 경보는 주의보로 낮아졌다. 그렇다 하더라도 한낮에는 서울29도 포항 33도까지 오르면서 무더운 날씨가 계속되겠다.

자외선 지수도 높겠다. 강원도 일부 지역과 남부지방에서 자외선 지수가 매우 높음 단계까지 오르겠다. 한낮에는 가급적 야외활동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

저녁에는 갑작스러운 비소식이 있다. 소나기의 양은 전국에서 5~50mm 정도다. 이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도 있겠다. 또 국지적으로 매우 강한 소나기가 예상되면서 하천과 계곡 물이 급격히 불어날 가능성이 있다. 야외 활동 시 안전사고에 주의가 요구된다.

중부지방 오늘 낮 최고기온 서울 29도, 강릉 32도가 예상된다고 기상청은 전했다. 남부지방 전주 30도 광주와 대구 33도 부산 30도까지 오르면서 더위가 기승을 부리겠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0.5~1.5m로 일겠다. 오늘 서해상과 동해중부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전 해상에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