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성인도 밤새 빡빡 긁는 아토피 가려움! 대부분 유아기에 시작한 아토피를 완치하지 못해 청소년과 성인 아토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특히 아토피 피부염은 가려움증과 피부건조증 등을 동반하는데, 땀을 많이 흘리고 선풍기와 에어컨 바람에 피부건조가 심해지는 더운 여름철 증상이 악화되기 십상이다.

자연 추출 성분만을 고집하는 천연화장품 브랜드 미네랄하우스의 '닥터딥'이 맘스 카페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천연낙화생유를 원료로 한 아토피 전용 의약외품 '아토딥 비누'가 아토피 맘과 성인 아토피안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아토피로 별 방법을 다했는데 닥터딥 만한 해결사가 없다!’ 라는 감동의 사용후기들이 SNS를 타고 있다. 화학성 클렌징의 거품이 피부를 자극해 오히려 아토피를 악화시키지만 아토딥 비누의 낙화생유 성분은 피부 가려움을 완화시키고 건조한 피부에 보습이 탁월해 갓난 아기 피부에도 안성맞춤이다.

실제 보습 관리 만으로도 아토피 피부염이 30% 가량 줄어든다는 한 의료 연구센터의 결과가 니왔다. 아토피 피부염 등으로 민감한 피부를 예방, 관리하고 싶고 더운 여름 밤의 시원한 단잠을 원하는 분들에게 닥터딥을 추천하고 싶다.

아토피 외에도, 대표적 여름철 피부고민은 지긋지긋한 여드름이다.
더운 여름철 땀과 피지의 분비가 늘어나면서 모공을 자극하여 여드름이 더욱 기승을 부린다. 일반적으로 1도 기온이 상승하면 10%의 피지 분비량이 증가하고, 여름철에 썬크림과 비비크림 등을 자주 사용하게 되는데 피지 속 노폐물이 증가되어 여드름 발생에 악영향을 끼친다. 청소년의 꽃 여드름은 옛말이 되었고 지금은 성인 여드름이 급속히 늘고있는 이유이다.  더욱이 여드름은 관리를 소홀히 하거나 함부로 짜거나 제거할 경우, 평생 여드름 자국과 흉터를 남길 수도 있다. 여드름 예방과 개선의 왕도는 화장 후 세안이. 모공 속까지 부드럽게 깨끗이 청소해 주는 것이 좋다. 화학성의 거품은 피부를 거칠게 하고 모공 속을 자극하므로 피하고 천연거품으로 모공관리를 해야 한다.

닥터딥의 ‘아크파 클렌징폼’은 서울대학교 연구소와 공동 연구한 발명특허출원 성분을 사용한 여드름용 의약외품이다. 무엇보다 여드름 관리에 좋은 살리실산 성분이 피부의 피지와 각질을 제거하고 여드름을 예방 및 완화한다. 또한, 천연유래 아미노산 계면활성제와 천연성분 에센스가 당김없이 촉촉하고 깨끗한 피부를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한다.

허미영 미네랄하우스 대표는 "시중에 많은 피부트러블 화장품이나 보습제가 나와 있지만 오히려 화학성분이 많아 아토피나 여드름을 악화시키는 경우가 적지 않다. 하지만 닥터딥은 최상의 안전한 천연원료와 성분에 집중하여 피부트러블로 고민하는 고객들이 안심하는 제품을 만들고자 연구와 개발에 힘쓴 결과, 고객들이 호평을 해주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닥터딥'에서는 천연 미네랄워터와 허브 추출물을 주 원료로 다양한 천연화장품 등을 판매 중인데, 이 역시도 파라벤과 화학성 오일을 배제하여 온가족이 함께 쓸 수 있는 화장품브랜드로 호평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