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래쉬가드는 자외선 차단에 효과적인 수상 스포츠용 의류로 비키니와는 또 다른 섹시함을 뽐낼 수 있어 많은 여자 연예인의 사랑을 받고 있다.

브라운아이드걸스의 가인과 에프터스쿨 가희, 배우 이채영 등이 래쉬가드를 착용한 섹시 화보를 공개한 바 있으며, 2015년 미스코리아들의 래쉬가드 화보 또한 눈길을 끈 바 있다. 탤런트 박한별도 ‘정글의 법칙’에서 래쉬가드 패션을 통해 늘씬한 몸매를 뽐냈다.

이에 휴가철 멋진 래쉬가드 패션을 뽐내려는 여성들이 많지만 몸에 착 달라붙는 쫀쫀한 재질로 인해 몸매의 단점을 감추기 어렵다는 것이 문제다. 저장성지방으로 이뤄져 있어 좀처럼 빠지지 않는 부위인 힙과 허벅지 라인 또한 여실히 드러나기 때문에 하체 비만을 가진 이들에게 고민거리가 될 수 있다.

더라인성형외과 조재호 원장은 “복부 중에서도 옆구리, 골반이 만나는 근처에 해당하는 러브핸들과 허벅지, 엉덩이 등은 특히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 어려운 부분으로 꼽힌다”면서 “식이요법과 운동 등 갖은 노력에도 만족할만한 효과를 보지 못했거나, 휴가철까지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면 지방흡입술이 최후의 방법으로 작용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지방흡입술은 체내에 축적된 지방을 직접 축출함으로써 신체라인을 매끄럽게 만들고, 저장성 지방층인 허벅지와 엉덩이 같은 특정부위도 체형 개선이 가능하다. 이때 수술 전 초음파지방분석을 실시하면 수술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음은 물론 안전성을 높이는데도 도움된다.

특히 대용량 지방흡입을 시행하는 편인 허벅지는 수술 전 초음파입체진단으로 흡입부의 피하지방층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신중한 수술을 계획할 수 있다. 미리 흡입량을 예측함으로써 과하거나 부족하지 않은 적정량을 정교하고 고르게 흡입할 수 있는 것.

과도한 지방흡입으로 인한 피부 불균형 및 셀룰라이트, 피부 처짐 같은 부작용 가능성도 방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지방흡입재수술을 해야 할 가능성도 최소화할 수 있다. 회복 속도 또한 비교적 빠른 편이라 일상생활 복귀를 앞당기는 것이 가능하다.

서용승 원장은 “수술을 통해 슬림한 바디라인을 얻는 것도 중요하지만, 수술 후 각종 부작용을 예방하는 것도 만족도를 결정짓는 주요원인이다”라며 “전문화된 의료진이 수술 전 상담부터 사후 관리까지 책임지고 진행하는 병원을 선택할 것을 권한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