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엔 연예인들 못지않게 많은 이들이 피부트러블을 치료하고 곱고 화사한 피부를 갖기 위해 힘쓰고 있다. 여름철에는 유독 얼굴이 아닌 몸에 생긴 여드름이나 흉터 때문에 병원을 찾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는데 등에 생긴 여드름자국 때문이다. 이는 화장으로도 가려지지 않아 가슴선이나 등선이 파인 U라인의 옷을 입기 어렵게 만든다.

등여드름은 얼굴여드름보다 크기도 크고, 피부는 두꺼워 혹시 곪아서 터지진 않을까 하는 걱정도 생기기 마련이다. 더욱이 여드름은 피지선에 생기는 염증성 피부질환인데 얼굴뿐 아니라 가슴이나 등에도 많이 분포하기 때문에 여드름이 자주 생길 수 있다. 요즘처럼 피지분비가 많은 계절에는 더 극성을 부린다.

가슴이나 등에 생긴 여드름은 얼굴과 달리 잘 안 보이는 부위다. 이에 증상이 심해도 그냥 방치되거나 손으로 여드름을 짜는 경우도 발생한다. 이때 손을 통한 2차 세균감염에 의해 여드름이 더욱 악화되고 영구적인 여드름흉터를 갖게 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꼼꼼한 여의사피부과치료와 여드름의 재발뿐만 아니라 피부의 건강을 지키는 여드름 한의원의 치료를 동시에 받을 수 있는 신사역 블랑피부과&한의원 이경진 원장은 “등이나 가슴에 생기는 몸여드름은 가급적 초기에 피부과를 찾아 치료를 받는 것이 여드름흉터나 여드름자국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강조했다.

 

등여드름없애는법, 여드름 전문 치료로 초기에 관리 시작하자

블랑피부과&한의원은 특히 등피부의 두꺼운 각질층을 정리할 수 있는 시술을 여드름레이저치료와 함께 시술하여 뛰어난 치료효과를 거두고 있다. 또 미세약침으로 넓고 두꺼운 각질층 정리에 더 힘을 싣는다면 여드름치료효과는 극대화된다.

여드름레이저를 통해 피지를 잡아줄 수 있는 시술이 이루어지는데, 등여드름 부위에 전반적으로 작용하여 피지선이 정상화될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더불어 염증주사는 화농성 혹은 볼록하게 염증으로 올라온 피부에 직접적으로 염증을 가라앉히는 약물을 주입하는 방법으로 소염 작용을 통해 여드름을 빠르게 진정시켜준다.

여기에 블랑피부과&한의원은 여드름한의원 치료방법까지 동시에 받을 수 있다. 건침 시술을 더하여 여드름이 올라온 부위를 하나하나 침 시술을 통하여 피지선을 파괴함으로써 여드름이 다시 올라오지 않도록 만들 수 있는 것.

특히 여드름한약 블랑 폐풍산은 항염과 진정, 청혈, 열을 내려주는 작용을 통해 여드름의 내적 원인을 해소하고 여드름 치료에 더욱 극대화된 결과를 가져온다.

이 원장은 “등여드름 치료에 특화된 여드름피부과 치료와 여드름한의원 치료를 동시에 받는다면 몸에 난 여드름 치료에 성공할 수 있다”며 “여름철 S라인 만큼이나 중요한 U라인을 가꾸는 데 있어 이러한 치료방법이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