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상주 ‘살충제 사이다’ 음독사건의 피의자 박모(83·여)할머니에 대한 영장실질심사가 오는 20일 오후 1시30분께 열릴 예정이다.

19일 대구지법 상주지원에 따르면 구속영장 서류를 검토한 뒤 20일 영장실질심사를 실시한다. 이후 영장발부 여부를 판단하기로 했다. 

이날 영장실질심사는 영장전담인 진원두 판사가 맡을 예정이다.

앞서 경찰은 지난 14일 오후 2시43분께 상주시 공성면 금계1리 마을회관에서 발생한 '살충제 사이다 사건'과 관련, 17일 유력 용의자로 박 할머니를 체포했다.

경찰은 추가 수색을 벌여 박 할머니 집 뒤뜰 담 부근에 살충제병이 든 검은색 비닐봉지도 찾았다. 이 농약병 겉면에는 당시 6명의 할머니들이 마신 사이다에 든 살충제와 동일한 명칭이 적혀 있었다.

이후 경찰은 18일 용의자로 조사 중인 박 할머니 대해 살인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하지만 박 할머니는 현재까지도 범행 혐의에 대해 완강히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사건으로 지난 15일 숨진 정모(86) 할머니에 이어 18일 오전 1시41분께 사이다 병에 든 음료를 나눠마신 할머니 중 가장 고령인 나모(89) 할머니가 의식을 회복하지 못하고 끝내 숨졌다. 

이로써 숨진 피해자는 2명으로 늘었다. 남은 4명의 할머니 중 1명은 상태가 호전됐으나 나머지 3명은 여전히 의식을 되찾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