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피부나이를 줄여주는 안티에이징 시술 ‘스컬트라’가 인기다. 스컬트라는 콜라겐이 지속적으로 생성되어 시간이 흐르면서 자연스럽게 주름이 개선되고, 꺼진 볼륨도 다시 살리는 효과가 있어 동안 얼굴을 만드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스컬트라는 피부 탄력 물질을 직접 주입하는 필러 시술과 달리 폴리엘라틱에시드라는 물질로 인해 피부 진피층에서 콜라겐이 스스로 생성되는 특징이 있다. 이는 미국 FDA에서 안정성과 피부 재생 효과로 안전승인을 받은 바 있다.

보통 이마, 미간, 눈가, 관자놀이, 광대뼈, 눈물고랑, 팔자주름, 뺨, 입가 주름, 턱 선, 턱 등 다양한 부위에 적용되며, 주름개선, 피부 탄력, 피부 톤 개선에 효과가 있고, 그 효과는 약 2년간 유지된다. 또한 지방이식과 달리 비수술로 이루어져 회복기간도 매우 짧은 편이다. 때문에 바쁜 직장인도 부담 없이 시술을 받을 수 있다.

스컬트라 시술은 다른 시술에 비해 비교적 간단하지만 전문 의료진의 섬세한 시술 경험 및 노하우를 필요로 한다. 시술 경험이 다양하지 않은 의료진에게 시술을 받게 될 경우 뭉치거나 붓는 등 결절 현상과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따라서 환자의 얼굴 라인과 라이프스타일, 선호도 등을 고려해 부위별로 최적의 효과를 낼 수 있는 전문 병원 및 의료진 선택이 중요하다.

스컬트라 베스트 클리닉 ‘메이드유’는 풍부한 경험이 있는 의료진을 바탕으로 피부조직 손상을 최소화하는 캐뉼라 사용, 개개인의 특성에 맞도록 1:1 맞춤 상담 및 전문적인 스컬트라 시술을 진행하고 있다. 콜라겐 생성 주사 스컬트라를 이용한 안면 주름 개선 시술을 도입해 단기간 내 5000바이어 시술을 성공적으로 달성한 바 있으며, 이외에도 정기적으로 타 병원의 의료진에게 스컬트라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며 시술 노하우 및 의료 정보 교환 등 꾸준히 교류를 하고 있다.

한편, 메이드유는 최단기간 5000바이어 돌파 기념으로 뉴스컬트라II 5Vial과 브이라인 보톡스 1회, 윤곽주사 3회 시술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받아볼 수 있도록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여름철 피부 탄력 저하가 특히 고민이라면 메이드유에서 스컬트라 시술 상담을 보다 자세히 받아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