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촌에서 ‘몰입수학’의 개념을 정립해 자사고, 특목고 관련 높은 진학율로 유명세를 탔던 스타강사 우창봉 원장이 수원시 영통구에 ‘몰입수학학원’을 개원해 제2의 몰입을 준비하고 있다.

1일 우창봉 원장은 "지난 6월부터 영통동에 몰입수학만의 커리큘럼인 수학개념 몰입 6개월 과정을 시작하게 되 기쁘게 생각한다”며 “아이들과 함께 수학에 몰입하고 도전해 성취의 기쁨을 나누는 학원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영통몰입수학 우창봉 원장의 수학개념 몰입 6개월과정은 초등학교 1학년에서부터 고등학교 1학년에 이르기까지 교과서에 나오는 107개의 모든 개념을 증명하고 설명하도록하는 몰입과정이다.

이 과정을 지나게 되면 수학 실력에 상관 없이 개념을 잡아가는 변화를 아이들이 스스로 느끼게된다고 한다. 안다는 것을 넘어서 증명과 설명을 통해서 확인까지 할 수 있는 수학 개념을 가지게 되기 때문이다.

이 과정의 핵심은 6개월 동안의 수학개념 몰입 과정에서 수학 실력에 상관 없이 기초 개념을 잡아 가는 변화를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스스로 느끼게 된다 것이다. 6개월 몰입특별반에서는 6개월후 성적이 오르지 않으면 납입한 수강료에 대한 전액환불제를 보장하고 있다.

이는 반드시 변화가 일어나고 성적이 향상된다는 우창봉 원장의 자신감의 결과이다. 실제로 수학 개념 몰입 6개월 과정은 우창봉 원장이 지난 수년 간의 개념 몰입 과정을 진행해 오면서 수학을 포기했던 많은 아이들이 수학문제를 풀기 위해 다시 책상으로 돌아오는 것을 경험한 영통몰입수학만의 소중한 자산이다.

수학 개념 몰입 6개월 과정에서 가장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아이들은 진료 탐색을 위한 자유학기제가 시작되는 중1 학생들이다. 자유학기제 6개월 동안 개념을 확립하고 수학의 기틀을 잡을 수 있기 때문이다. 예비 고1 학생들 역시 같은 맥락에서 중요하다.

그러나 영통몰입수학학원을 개원하고 운영하는데 있어 가장 큰 목적은 수학이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려주고 싶다는데 있다.

단순히 많은 문제를 푼다고 해서 성적이 오르지 않는다. 문제풀이의 개념과 독해능력의 향상을 통해 문제를 이해하고 설명하면서 사고력을 증진시켜 수학을 가지고 놀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몰입 수학의 목적이다.

영통몰입수학 우창봉 원장은 "많은 학생들을 매년 명문대에 다수 진학시켜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영통 지역 학생들에 맞는 맞춤형 성적관리 및 입시지도를 진행할 것"이라며 "학원 등록과 무관하게 학생진로, 지도방법, 고민 등에 대한 상담을 진행하는 열린 학원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영통 몰입수학학원은 영통구 영통동 958-1 드림피아 5층에 개원 예정이며, 교육과정에 대한 문의는 031-206-8879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