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는 자연치아를 대체할 수 있는 현존하는 최고의 치료방법 중의 하나이다.

물론 자연치아를 살릴 수 있다면 신경치료, 잇몸치료, 치주수술 등의 방법을 통해서 어떻게든 살리는 것이 좋겠지만 그것이 불가능 할 경우 임플란트를 고려해야 한다

치아가 상실된 상태를 방치할 경우 상실된 치아의 주변 치아가 기울어지는 현상이 나타나 치열이 뒤틀리게 된다. 이러한 경우 추가적인 치료가 발생하므로 치아가 상실되었을 경우에는 제 때 임플란트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뼈이식을 동반한 임플란트 특허권자로 많은 임플란트 환자를 치료한 경험을 가지고 있는 광명77플란트 장재우 원장은 "치아가 상실되었을 경우에는 최대한 빠른 임플란트 치료가 필요하다. 이를 오랫동안 방치할 경우 추가적인 치아의 손상이나 잇몸의 상실 등 구강 전반에 걸쳐 악영향을 미친다."고 전한다.

또한 수술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임플란트의 사후 관리이다. 임플란트가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지만 임플란트는 자연치아보다 더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임플란트 수술을 한 이후 전담 치과의사의 검진에 따라 6~24개월 간격의 정기 검진이 필수적이며 이러한 관리를 통해서 한번 심은 임플란트를 부작용 없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

광명 철산역 광명77플란트치과 장재우 원장은 병원선택시 다음과 같은 주의사항을 강조한다.

▲상악동 수술 등의 고난이도 수술경험이 많은지 ▲.최신 3-D CT 장비로 면밀한 진단이 가능한지 ▲ .임플란트 수술후 관리가 철저한지 ▲.기구 및 장비의 위생에 철저한지 ▲.치료비용의 큰 부담이 없는지

.오복 중의 하나인 치아, 치아의 건강을 지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지만 어쩔 수 없이 임플란트를해야한다면 임플란트 수술을 담당하는 치과의사의 경험과 임플란트 사후 관리에 대한 안내를 꼭 확인하고 치과를 선택하는 것이 구강의 건강을 지키는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