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유일 웹드라마 전문 국제 영화제인 ‘K웹페스트(KWEB FEST)’가 LA웹페스트와 협력해 7월 30일, 31일 양일간 서울 THE-K 호텔에서 열린다.

▲ 웹드라마 <드림나이트> 포스터. 출처=K웹페스트 조직위원회

K웹페스트 조직위원회는 영화제 경쟁작으로 JYP픽쳐스가 제작한 GOT7(갓세븐)의 <드림나이트>,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가 공개한 윤아 이민호 주연의 <썸머러브>, 가수 메이린이 주인공을 맡은 <수상한 애견까페>를 선정하여 페스티벌 기간 동안 상영을 한다고 발표했다.

JYP픽쳐스가 중국 요쿠, 투도우그룹과 공동투자·제작한 <드림나이트>는 음악과 댄스가 어우러진 작품으로 아픔을 가진 한 소녀와 정체불명의 미소년들과 함께 꿈과 사랑, 그리고 우정을 그려가는 판타지 로맨스물이다. 송하윤, GOT7, 그리고 미쓰에이 민이 주인공을 맡아 각자의 톡톡 튀는 매력을 선보였다.

이민호와 소녀시대 윤아의 <썸머 러브>는 오랜 친구이자 '썸' 관계인 윤아와 민호의 묘한 관계와 이니스프리의 ‘롱웨어 쿠션’의 특징을 연결해 러브 스토리로 재해석한 웹 드라마이다. 총 2개의 에피소드에서 윤아 이민호가 열연을 펼쳤다.

JS탑엔터테인먼트 주최, 문화체육관광부 후원으로 열리는 ‘K웹페스트’는 해외 스튜디오 제작자들, 유튜브 등 채널 관계자들을 비롯해 LA웹페스트 창립자 마이클 아자퀴(Michael Ajakwe), 스파이더맨 TV쇼 작가인 브룩스 웨이첼(Brooks Wachtel) 등 웹시리즈 시장의 주요 인사들이 한자리가 모이는 장이 될 예정이다.

웹드라마는 5-10분 내외의 짧은 에피소드로 구성된 동영상 시리즈물로, 스마트폰 등의 모바일 기기에서 감상하는 디지털 맞춤형 콘텐츠를 말한다. 제작방식이나 장르가 다양해 해외에서는 ‘웹드라마’ 대신 '웹시리즈'라고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