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한국항공진흥협회

국토교통부와 한국항공진흥협회는 11일 ‘제3회 항공문학상’을 통해 항공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국민에게 널리 알리고, 항공분야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작품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항공문학상은 항공분야에서 직접 보고, 듣고, 느낀 다양한 체험 등을 통해 발견한 항공의 가치와 의미를 문학작품으로 표현하고자 마련됐다.

공모분야는 시(동시포함), 소설(단편·중편), 수필(수기포함) 분야로써 항공과 사람을 주제로 한 창작 문학작품이면 전국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기간은 오는 8월28일 18:00까지이며, 응모방법은 공모기간 내에 한국항공진흥협회 항공문학상 공모 홈페이지(http://www.contest-airtransport.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업로드)하면 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300만원과 국토교통부장관상을, 최우수상 수상자에는 상금 150만원과 한국항공진흥협회장상을 수여한다.

총 1000만원의 상금과 장거리(유럽 또는 미주 등) 또는 단거리(동남아시아, 국내지역) 왕복항공권(각 2매)을 포함한 총 14매의 항공권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항공문학상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항공진흥협회 홈페이지(http://www.airtransport.or.kr) 및 항공문학상 공모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airprize)을 통해서도 실시간으로 다양한 정보 제공 및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