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쥐띠

다른 사람들과 화해하거나 관계 개선에 좋은 한 주입니다. 그동안의 갈등이나 오해가 말끔히 사라질 것입니다.

60년생 : 손윗사람이나 상사와 갈등이 발생하기 쉬운 시기입니다. 변화나 이동은 불리하니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72년생 : 몸과 마음이 피로하기 쉬우니 휴식이 필요한 때입니다. 적극적인 태도보다는 수동적으로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84년생 : 갈등이나 다툼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해결하도록 하세요. 이성으로 인하여 상처를 받기 쉬운 시기이니 주의할 것.

96년생 : 새로운 일을 시작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공부나 취미 생활 등을 새롭게 시작해 보도록 하세요.

 

◆ 소띠

주위에 대한 불만이나 짜증이 늘어나는 시기입니다. 스스로를 잘 관리하고 마음의 분노가 사라지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61년생 : 주변 동료나 아랫사람들과 갈등이 발생할 수 있는 시기입니다. 구설수에 주의하고 지나치게 권위를 내세우지 않도록 하세요.

73년생 : 자신의 뜻을 내세우는 것도 좋지만 오버하지는 마세요. 아무리 자신이 옳다고 하더라도 적정선을 넘지 말아야 합니다.

85년생 : 혼자 해결하기 어려운 일이 있다면 주변의 도움을 구하도록 하세요. 생각보다 쉽게 난관을 극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97년생 :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세요. 지금은 자신을 돌아보며 내실을 기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 호랑이띠

자신의 선택에 따라 얻고 잃는 것이 달라지는 시기입니다. 주변 분위기와 상황을 잘 살펴 처신하도록 하세요.

62년생 :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마음속에 담지 말고 솔직하게 털어놓으세요. 솔직한 모습을 보여야 주변의 신뢰를 얻게 될 것입니다.

74년생 : 중요한 결정은 손윗사람이나 직장상사와 상의하도록 하세요. 자신의 능력을 과신하면 실수할 수도 있습니다.

86년생 : 자신의 처지가 불만족스럽더라도 참고 인내하도록 하세요. 함부로 불만을 토로하면 주변의 눈총을 받을 수 있습니다.

98년생 : 새로운 물건을 구매하기에 좋은 때입니다. 다만 자신의 능력을 벗어난 소비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토끼띠

예상하지 못한 행운과 횡재가 따르는 시기입니다. 재물운과 이동수가 좋으니 즐거운 일이 많은 한 주가 될 것입니다.

51년생 : 그동안 자신의 마음을 무겁게 하던 일들이 해결되는 시기입니다. 꽃길을 가듯이 즐거운 한 주가 될 것입니다.

63년생 : 재물운과 사업운이 좋으니 마음이 편안한 한 주입니다. 다만 마음을 나눌 사람이 없으니 허전함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75년생 : 주변 동료와 갈등이 발생할 수 있으니 처신에 신중하도록 하세요. 낮말은 새가 들을 수 있으니 함부로 남의 흉을 보지 마세요.

87년생 : 다 된 밥에 코를 빠뜨릴 수 있으니 일의 마무리에 신경 쓰도록 하세요. 멀리서 반가운 사람이 찾아오는 시기입니다.

 

◆ 용띠

하기 싫은 일이나 어려운 결정을 내려야 하는 때입니다. 심적 갈등이나 스트레스로 건강을 해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52년생 : 재물과 관련한 일로 주변 사람들과 다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배우자나 자녀와의 갈등에도 주의할 것.

64년생 : 주변의 유혹이나 달콤한 말에 빠지면 금전적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함부로 자신의 재물을 맡기지 마세요.

76년생 : 자존심을 내세우다가 손해를 볼 수도 있으니 유연한 태도를 갖도록 하세요. 지나치게 강하면 부러질 수도 있습니다.

88년생 : 주변 사람들과 오해나 갈등이 발생하기 쉬운 때입니다. 손윗사람이나 직장 상사에게 예의를 잃지 않도록 하세요.

 

◆ 뱀띠

전반적으로 길한 시기이니 몸과 마음이 편안한 한 주입니다. 여유 있고 겸손한 태도를 보이면 길운이 더욱 강해질 것입니다.

53년생 : 그동안의 투자나 노력에 대한 결실을 거두는 시기입니다. 금전적으로 여유가 넘치니 즐거움이 가득한 한 주입니다.

65년생 : 일이나 사업의 성과는 좋으나 몸과 마음이 지치기 쉬운 때입니다. 일도 좋지만 지나치게 무리하지 않도록 하세요.

77년생 : 겸손하고 부드러운 태도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또한 이성과의 인연이 있는 때이니 기혼자라면 구설수에 주의하세요.

89년생 : 한 가지 일에 집중하는 것도 좋지만, 다른 일에 소홀하지 않도록 하세요. 나무보다는 숲과 전체를 봐야 하는 때.

 

◆ 말띠

풀리지 않던 문제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때입니다. 그동안 미뤄둔 일을 처리하기에도 좋은 시기.

54년생 : 얻고자 하는 것이 있다면 그만한 인내와 노력을 발휘하도록 하세요. 시간이 지나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66년생 : 쓸데없는 일에 신경 쓰지 말고 자신이 해야 할 일에 집중하도록 하세요. 자신이 노력한 만큼 얻는 것도 많아지는 시기.

78년생 : 노력을 기울여도 기대한 성과가 나오지 않으니 실망할 수도 있습니다. 실리가 없는 일이라면 차라리 포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90년생 : 이성으로 인한 고민이 많아지는 시기입니다. 시간이 모든 것을 해결해줄 것이니, 기다리도록 하세요.

 

◆ 양띠

운이 변화하는 시기이니 현명한 처신이 필요한 때입니다. 쓸데없는 일은 피하고 건강관리에도 신경 쓰도록 하세요.

55년생 : 다른 사람과의 경쟁이나 경합에서 승리할 수 있는 때. 다만 한 번에 여러 일을 처리하려고 하지 말고 한 가지 일에 집중하세요.

67년생 : 주변 사람과 시비를 가려야 할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물러서거나 타협하지 말고 원칙대로 처리하도록 하세요.

79년생 : 믿었던 도끼에 발등을 찍힐 수도 있으니 주의할 것. 신뢰하던 사람이 자신을 배신할 수 있으니 함부로 사람을 믿지 마세요.

91년생 : 불필요한 구설이나 오해를 받을 수도 있으니 사람을 잘 가려서 만나도록 하세요. 잘 모르는 사람들과의 모임이나 약속은 피할 것.

 

◆ 원숭이띠

그동안 하던 일을 정리하고 새로운 일을 시작하게 되는 때입니다. 가까운 사람과 동업이나 창업에도 좋은 시기.

56년생 : 오랜 친구나 옛 동료가 좋은 소식을 가지고 오는 때입니다. 찾아오는 사람을 잘 대접하면 그만한 보답을 얻을 것입니다.

68년생 : 고집을 부리면 길도 흉이 되니, 겸손한 태도를 갖추도록 하세요. 다른 사람과의 갈등은 최대한 피해야 하는 때.

80년생 : 애정운이 좋은 시기이니 이성과의 만남에 좋은 때입니다. 미혼인 분들은 마음에 드는 인연을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92년생 : 해결해야 할 일이 있다면 피하지 말고 부딪히도록 하세요. 문제를 회피하거나 책임을 미루면 더 큰 문제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 닭띠

재물과 관련한 일이라면 다시 한 번 확인해 보도록 하세요. 잠깐의 방심이나 실수로 손해를 볼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57년생 : 주변 사람들과의 약속이나 신뢰를 중요시 하도록 하세요. 자신이 한 말이라면 사소한 것이라도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69년생 : 욕심을 부리면 주변 사람들과의 시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하더라도 물러나서 다음 기회를 노리도록 하세요.

81년생 : 지금은 때가 아니니 하고 싶은 일이 있더라도 좀 더 기다리도록 하세요. 급하게 서두르면 낭패를 볼 수도 있습니다.

93년생 : 자신의 잇속만 챙기다 보면 주변의 원성을 살 수도 있습니다. 얻는 것이 있다면 적당히 주변과 나누도록 하세요.

 

◆ 개띠

정신을 바짝 차리고 긴장감을 유지하도록 하세요. 멍하니 정신을 놓고 있다면 찾아온 길운도 놓칠 수 있습니다.

58년생 : 의욕적으로 시작한 일이 장벽에 부딪히게 되는 시기입니다. 어려움이 있다면 북동쪽에서 도와줄 사람을 찾아보세요.

70년생 : 함부로 다른 사람에게 돈을 빌려주거나 보증을 서지 말 것. 재물과 관련한 문제는 냉정하게 처신하도록 하세요.

82년생 : 자신의 노력과 수고를 알아주는 이가 없으니 서운함이 가득한 때. 실망하거나 조바심을 내지 말고 성실한 모습을 유지할 것.

94년생 : 시작은 거창하나 끝이 미약하니 용두사미가 되기 쉽습니다. 일의 마무리와 끝맺음에 신경 쓰도록 하세요.

 

◆ 돼지띠

주변 사람들에게 인색하게 굴지 말고 베풀도록 하세요. 지금 당장 어렵고 힘들더라도 인맥을 우선하는 것이 좋습니다.

59년생 : 팔리지 않던 물건이나 부동산을 처분하기에 좋은 때입니다. 다만 이동에는 좋지 않은 때이니 원행은 삼가도록 하세요.

71년생 : 가까운 사람과 다툼이나 갈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세요. 사람들을 대할 때는 예의와 성의를 다해야 합니다.

83년생 : 겉모습에 치중하기보다는 내실을 기하도록 하세요. 실속을 중시하고 불필요한 곳에 재물을 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95년생 : 게으름을 부리면 나중에 그만큼 후회할 수 있습니다. 계획한 일이 있다면 미루지 말고 실행에 옮기도록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