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출이 시작되는 계절인 여름이 되었다. 노출이 많은 시상식 드레스나 무대 의상에 익숙한 연예인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의 뒷모습도 눈에 띌 만큼 과감해졌다. 뒷태가 돋보이게 하는 스타일의 옷이 유행하면서 여성들은 이제 몸의 어느 곳 하나도 소홀히 관리할 수 없는 분위기를 느끼고 있다.

얼굴이면 진작 알았을 법한 피부트러블도, 등쪽에 난 트러블이라면 상황이 크게 다르다. 여드름이 생겨도 쉽게 알아채지 못하기 때문에 관리가 소홀할 수밖에 없다.

여름 더위가 시작되면서 시원한 노출이 돋보이는 비키니 차림을 위해 몸매관리와 더불어 피부 관리에 신경을 쓰는 여성도 부쩍 늘었다. 이때 비키니 차림을 비롯해 시원한 여름패션을 방해하는 첫 번째 ‘적’이라면 단연 등에 잔뜩 돋아나는 등드름을 빼놓을 수 없다.

또한 높은 기온으로 인해 흘리는 과도한 땀과 피지, 그리고 강렬한 자외선에 등여드름증상이 더욱 악화될 수 있다.

여름휴가를 앞둔 이맘때쯤이면 등여드름치료에 대해 심각하게 고민해보지만 저절로 없어지겠지 하고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그러나 이것은 별로 좋은 선택이 아니다.

블랑피부과&한의원 이경진 원장은 “등 부위는 피부가 두텁기 때문에 모공이 막히는 정도가 심하므로 특별한 치료 없이 저절로 좋아지는 경우란 드물다”며 “또한 등이라는 위치가 눈으로 잘 확인되지 않고 손이 잘 닿지 않아 목욕 중에도 깨끗이 닦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방치하다가 여드름 자국으로 발전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등여드름은 재발도 잦은 편이다. 때문에 등여드름치료는 피지를 관리하는 여드름피부과 치료와 함께 여드름 한방치료를 통합으로 실시해 여드름이 올라오지 않도록 몸속 치료, 즉 여드름원인 치료를 병행해야 효과적이라는 것이 블랑피부과&한의원 측의 설명이다.

 

여드름레이저부터 침치료까지…양•한방 여드름치료 방법을 한 곳에서

여드름, 피부과의 관점과 한의학의 관점으로 동시에 치료하려면 통합치료를 받을 수 있는 여드름병원을 찾는 것이 효과적이다. 블랑피부과&한의원은 등여드름을 효과적으로 치료하기 위해 피부과의 관점과 한의학의 관점을 동시에 이용하고 있는 여드름치료병원이다.

여드름한의원 이정수 원장은 “한의학으로 보면 등여드름은 위장이나 신장, 폐의 기능이 좋지 않아서 생기는 것으로 바라본다"며 "그중에 등의 양 날개뼈 사이에 유독 등 여드름이 많은 경우는 폐 쪽에 이상이 있는 것으로 볼 수 있다"고 등여드름 원인에 대하여 설명했다.

그러나 내부 장기의 이상이 있다고 해서 반드시 통증이 있는 것은 아니라는 설명이다. 대부분의 경우 해당 장부에 열이 비정상적으로 오르거나 탁한 기운이 뭉쳐 있는 것이기 때문이다.

또 여드름피부과 이경진 원장은 "피부과는 등여드름의 가장 흔한 원인으로 각질이 쌓여 모공이 막히거나 피지막이 변질되어 노폐물이 배출되지 못하고 피부 안에서 기름덩어리로 남아있기에 생기는 것으로 바라본다"며 "특히 등의 피부는 얼굴보다 두꺼워서 모공이 더 두껍게 막히기에 얼굴보다 염증이 심하고 거뭇거뭇한 여드름자국이 더 크게 남는다"고 설명했다.

이렇게 등여드름에 대한 다각적 파악이 끝난 후에는 양한방의 효과적인 치료방법들을 동시에 적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먼저 블랑피부과에서는 염증주사, 여드름레이저, 진정재생의 방법을 사용하고 있다.

염증주사는 여드름피부의 진정을 위해 사용되는 치료법이며, 여드름레이저는 변질된 피지막을 제거하고 피지선의 기능을 약화하는 기능을 한다. 진정재생은 치료하는 동안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며 재생을 돕는 치료법으로 환자의 만족도를 높여준다.

이어 블랑한의원에서는 블랑폐풍산과 건침, 미세약침을 이용하여 등여드름을 치료하고 있다. 블랑폐풍산은 여드름의 내부 원인을 제거해주는 기능을 하는 한약으로 여드름이 올라오지 않도록 도와주는 기능을 한다.

이정수 원장은 “특히 건침은 여드름이 올라온 부위에 하나하나 적용하여 여드름이 재발하는 것을 막는 치료법으로 환자들의 호평을 얻고 있는 여드름한방치료법”이라며 “더불어 미세약침을 통해서는 묵은 각질을 제거하여 피부결을 개선하는 데 뛰어난 효과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이경진 원장은 “평소 얼굴여드름 관리에는 노력했더라도 눈에 띄지 않는 등 피부에 여드름이 나 있는 것을 발견하지 못해 여름이 되어서야 당혹스러운 상황에 처하는 여성들이 많다”며 “이때 피부과와 한의원의 다양한 시술을 적절하게 적용하여 치료한다면 등여드름을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