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예지안의원 홍성만 원장

평소에 주변사람들로부터 ‘동안(童顔)’이란 말을 자주 들었던 직장인 김모씨(43세, 여)는 최근 갑자기 늙어버린 자신의 모습에 스트레스가 이만 저만이 아니다. 피부의 늘어짐이 심하고 주름이 많으면 실제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해 13일 일산 예지안 의원 홍성만 원장은 “나이가 들어 얼굴의 주름살이 생기는 것은 어쩔 수 없지만 관심을 가지고 꾸준히 관리를 하면 주름과 피부 처짐을 좀 더 늦출 수 있다” 며 "급작스런 피부 처짐과 주름은 평소보다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피부 처짐이나 주름살이 늘어난 얼굴에는 리프팅시술과 보톡스, 필러 등으로 개선할 수 있다. 최근에는 피부 처짐을 개선하고 V라인으로 만들어 전체 모습을 생기 있게 유도하는 ‘회오리 V리프팅’ 시술이 주목 받고 있다.

회오리 V리프팅은 회오리 모양의 실을 피부 진피층에 주입하여 처진 살의 역방향으로 끌어 당겨주는 원리다. 이 원리는 일자모양의 실보다 구조적 원리로 인해 피부를 더욱 강하게 고정할 뿐 아니라 시간이 지나면서 콜라겐 합성이 촉진되어 피부 재생 효과까지도 기대할 수 있다.

회오리 V리프팅 시술은 얼굴뿐 아니라 허벅지 옆구리 팔 겨드랑이 종아리 복부 등 부분적으로 지방이 많은 부위에도 사용하여 처진 피부를 개선할 수 있다. 주입된 실은 콜라겐생성과 지방분해 효과가 높아 시간이 지남에 따라 피부탄력이 높아지고 흐트러진 몸매라인이 정돈된다.

회오리 실은 인체에 무해한 재질이고 시간이 지나면 체내에서 녹아 없어지므로 시술 후 이물감은없다. 시술시간은 시술 부위에 따라 대략 20~30분정도 소요된다. 마취 연고를 사용하여 통증은 거의 없다. 시술 후 바로 리프팅효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부기와 흉터가 거의 없어 시술 다음날부터 바로 화장도 할 수 있다. 다만 경락마사지나 수영 흡연 음주 등은 최소 2주 정도 삼가야 한다.

일산 예지안의원 홍성만 원장은 “실을 이용한 리프팅과 레이저를 이용한 리프팅은 각기 특성이 있기 때문에 리프팅 부위의 피부 처짐이나 탄력 정도, 주름의 깊이에 따라 적합한 방법을 선택하여 시술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한편, 리프팅 시술이 전체를 개선하는 것이라면 보톡스와필러는 부분적인 개선을 위한 시술이다. 처진 피부를 리프팅하고 미세하게 주름진 이마 눈 입술 주변의 주름은 보톡스로, 꺼진 부위는 필러를 주입하여 볼륨감을 높여줄 수 있다. 미용시술은 의료진의 경험과 미적 감각에 의해 만족도가 좌우 될 수 있다. 시술 전에는 반드시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