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에도 변함없이 소방공무원 채용 공고로 인한 응시자들의 발걸음이 분주하다. 최근에는 체력시험까지 보고 있는 가운데, 마지막 합격을 위한 소방공무원 응시생들의 마음은 더욱 간절한 상황이다. 이로 인해, 이젠 소방공무원 응시자들의 마지막 발걸음은 면접으로 향할 것으로 보인다. 그럼, 소방공무원 면접에서 중요한 것은 뭘까? 면접전문 브랜드로 실력을 쌓아가고 있는 위드스피치학원 이경화 대표로부터 이야기를 들어봤다. 

Q: 소방공무원 면접에서는 어떤 것들을 준비해야 할까요?
A: 소방공무원 면접에서 준비해야 할 사항은 인성면접, 소방업무 관련 지식, 국가관 및 상식 등에 대한 질문들이 미리 정리하는 게 좋습니다. 이로 인해서 첫째, 소방공무원 인성면접을 잘 보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스토리를 만들고 간결하게 전달할 수 있는 스피치 실력을 키워야 할 것입니다. 둘째, 소방업무 관련 지식의 대한 이해도를 넓혀서 자신의 생각을 진솔하게 이야기를 전개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셋째, 소방공무원으로써 갖춰야 할 국가관을 지녔는지 검증하게 됩니다. 이에 따라, 관련 유형의 질문에 대한 스토리를 작성해서 당황하지 않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이와 같은 준비를 통해서 소방공무원 면접에서 최종 합격을 이끌기 위한 전략이 필요합니다. 위드스피치 학원은 작년에도 이와 같은 소방공무원 면접전략을 세워 높은 합격률 기록을 세웠습니다. 이에 따라, 올해에도 변함없이 소방공무원 관련 면접 책을 발간해 수강생들의 니즈를 전략적으로 세워 나가겠다는 방침입니다.

▲ 위드스피치 종로점·교대점

Q: 5월 15일 소방공무원 면접과정에서 담고 있는 커리큘럼은? 
A: 이번에 진행하는 소방공무원 면접과정의 경우에는 소방공무원 면접에 맞춘 전략을 구사했습니다. 소방공무원 인성면접, 소방관련 지식에 대한 이해, 토론면접에 대한 심층강화, 실전면접에서 필요한 스피치훈련 등과 같은 내용을 토대로 실전에서 꼭 필요한 면접과정을 집약해 공개하게 됩니다. 소방공무원 면접과정은 총 6단계로 진행되며, 5월 15일, 18일, 25일에 개강됩니다. 위드스피치 학원은 이번에 소방공무원 면접에 대비하기 위해 “소방공무원 면접의 신” 면접 책을 발간해 면접전문 스피치학원으로써의 선두주자로써의 입지를 다져나가고 있습니다.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을 통해 공무원면접 준비생들의 고민과 어려움을 함께 해결해나감으로써 면접전문 브랜드 스피치학원으로써 좋은 평가를 이끌어내고 있으며, 합격률 또한 높은 편입니다. 
 
이처럼, 면접전문브랜드 위드스피치 학원은 위드북 연구소 도서출판사를 기반으로 면접 전문 브랜드 서적을 출간해 수강생들에게 맞춤 면접 전략을 구사함으로써 신뢰감과 공신력을 나날이 쌓아가고 있는 실정이다. 이런 점이 일반 스피치학원과의 차별화임을 입증하고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위드스피치학원 종로점 · 교대점(070-7501-5129) 으로 문의하거나 위드스피치학원(www.withspeech.co.kr) 홈페이지를 통해 상담 및 문의하면 된다. 

이번에 진행되는 지방소방공무원 지역별 채용을 살펴보면, 서울, 경기, 인천, 대구, 울산, 대전, 광주, 충북, 충남, 전북, 전남, 경북, 경남, 강원, 제주, 세종 등에서 실시된다. 면접 절차는 집단 및 개별 면접으로 나눠진다. 1단계 집단면접에서는 전문지식 및 기술력과 그 응용능력, 창의력 및 의지력 그 밖의 발전 가능성, 의사발표의 정확성과 논리성, 소방공무원으로서의 적성, 예의 및 품행과 성실성 및 봉사정신 등을 평가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