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성형외과 채종훈 원장

따뜻하고 활동하기 좋은 봄 날씨로 옷차림이 가벼워지고 데이트 할 때 젊은 여성들이 다양한 색상의 스키니와 핫팬츠와 바닷가에서 비키니를 입는 여름이 코앞까지 다가왔다. 노출이 있는 옷으로 몸매를 과시하는 계절인 만큼 많은 여성분들 뿐 아니라 남성분들도 몸매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이와 같이 살을 빼기 위해 여러 방법을 끊임없이 찾으며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무리한 운동과 굶는 다이어트를 할 경우에는 수분 부족, 영양실조가 올 수 있고, 비교적 간단하고 저렴한 주사 요법은 주기적으로 병원 방문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의 여성, 남성분들이 지방흡입 수술을 찾고 있는 이유이다.

지방흡입 수술 방법으로는 여러 가지가 있으며 그중 아큐스컬프로 지방흡입을 하게 된다면 효과는 있지만, 오랜 회복시간과 마취, 부작용으로 인해 선뜻 결정하진 못한다. TV 나 인터넷에 올라오는 부작용들을 보면 지방흡입이 된 부분의 피부가 늘어졌다거나, 고르지 못한 지방흡입으로 울퉁불퉁한 부작용을 흔히 볼 수 있다. 예뻐지고 날씬해지기 위해 지방흡입수술을 결정하고 난 후의 결과가 처참하다.

그렇다고 모든 지방흡입이 부작용의 위험성 높은 건 아니다. 미국의 여러 전문의들과 해외 유명한 성형외과 전문의, 미용성형 수술의 회장이신 Malcolm Paul, MD 및 Jason Pozner, MD이 직접 효과를 인정한 “바디타이트”가 대표적이다. 고용량의 고주파를 이용하여 완벽에 가까운 지방흡입과 샌드위치 방식으로 리프팅, 피부탄력의 효과까지 받을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 “바디타이트”의 논문을 보면 기존의 방법 인 아큐스컬프, 레이저 등 보다 40%이상 높다고 나와 있다.

기존의 레이저를 통한 지방흡입은 절개로 인해 심한 멍, 붓기, 흉터가 나기 마련이지만 “바디타이트”는 최소절개를 이용해서 흉터가 거의 남지 않고 멍과 붓기도 심하지 않아 일상생활 복귀도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 지방흡입을 하면서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으로 온도, 파워를 조절하기 때문에 높은 안전성을 자랑하고 있다.

수원성형외과 채종훈 원장은 “바디타이트를 시술 할 때 모니터닝을 통해 진행이 되어 기존의 지방흡입보다 훨씬 안전성이 있고, 양극성 RF 고주파를 사용하기 때문에 3가지 효과 피부 타이트닝, 리프팅, 지방흡입까지 한 번에 받을 수 있다.”라고 했다. 또한, “기존의 지방흡입으로 여러 부작용 때문에 힘들어 했던 분들도 ”바디타이트“로 치료가 가능하여 문의 및 상담이 많이 늘어났다.”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아무리 좋은 지방흡입 시술이라고 해도 전문의와 상담 후에 진행이 되고 체계적인 사후관리를 받아야 부작용 없이 날씬하고 건강한 바디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