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종합쇼핑몰 롯데닷컴(대표 강현구)은 3월 말까지 제13회 ‘가구·침구 박람회’를 온라인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거실 침실 주방 아이방까지 공간별로 필요한 가구와 인테리어 소품을 묶어 전 제품을 한 눈에 보고 고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샘, 리바트, 이브자리 등 인기 브랜드 가구와 침구, 커튼·패브릭소품 등을 최대 50% 할인된 특가에 선보이고 롯데포인트로 최대 7만점까지 돌려받을 수 있는 사은행사도 진행한다. 여기에 롯데 단독상품과 함께 퀸 사이즈 침대는 10만 원대부터, 4인용 소파는 20만 원대부터 만나볼 수 있어 알뜰쇼핑이 가능하다.

이번 행사는 롯데닷컴 구매 사은 이벤트를 활용하면 더욱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다. 14일까지 롯데카드로 결제 시 구매 금액의 5%를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봄봄> <동백꽃> 등 문학작품 전자책서 200원에 만나요
인터넷 서점 알라딘은 봄을 맞아 한국 대표 근대문학 작가인 김유정과 김동인의 전자책용 작품을 200원에 판매한다.

김유정 작가의 대표작 <봄봄>을 비롯, <동백꽃> <금따는 콩밭> 등과 김동인 작가의 대표작 <감자> <배따라기> <광염소나타> 등을 2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또 알라딘은 알라딘에서 가장 많이 팔린 김&정 출판사의 경제 경영 자기계발서 전자책을 3월 동안 일괄 50% 가격에 판매한다. 기존 10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전자책을 500원으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현재 <상대방을 사로잡는 유머의 기술> <스티브잡스> <기상천외한 조선왕조실록>이 많은 고객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 반값 행사는 3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알라딘 전자책 홈페이지 (http://ebook.aladin. co.kr/home/webookmain.aspx) 및 앱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코렐, 베라왕 드레스 증정 프로모션
주방용품 제조회사 월드키친(대표 서정민)의 대표 브랜드 코렐이 결혼 시즌을 맞아, 코렐 베라왕 패키지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베라왕 드레스를 비롯한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번 행사는 5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매월 1명을 선정해 세계적인 디자이너 베라왕의 드레스를 수여한다. 응모 대상은 전국 주요 할인점에서 판매 중인 코렐 베라왕 패키지 상품을 구매하거나 전국 주요 백화점 및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김해점, 신세계 첼시 아울렛 파주점에서 코렐 제품을 10만 원 이상 구매한 모든 고객 제품 구매 후 증정되는 스크래치 카드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아이패드, 갤럭시탭 호환 조이패드 ‘플링’ 국내 출시
모바일 액세서리 전문 쇼핑몰 아이온코(대표 안종복)가 소프트웨어적으로 구현되는 방향키를 조이패드로 변환해 최적화 시켜주는 텐원디자인(Tenone Design)의 ‘플링 퍼플(Fling Purple)’을 내놓아 아이패드 및 갤럭시 탭 게임 마니아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플링은 아이패드의 방향키 중앙과 이 알루미늄 패드의 중앙 부분에 맞춰 부착한 후 좌우, 상하로 방향키 조정을 하면 된다. 한편 방향키와 한두 개의 버튼 입력이 필요한 슈팅, 아케이드 게임을 즐길 때는 플링 2개를 함께 사용함으로 최고의 조작감을 느낄 수 있다. 놀라운 아이디어로 만들어진 이 제품은 ‘2011년 맥월드’에 선보여‘베스트 상품’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아워홈, ‘FOODEX Japan 2011’에서 한식 대거 전시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자사 식품브랜드 ‘손수’의 세계 시장 진출을 위해 지난 4일까지 일본 동경 치바현에서 개최된 ‘푸덱스 제팬 2011’에 70여 종의 손수 제품을 참가시켰다.

1976년부터 매년 개최돼 올해 36회째를 맞은 ‘푸덱스 제팬 2011(FOODEX JAPAN 2011)’은 세계 3번째 규모를 자랑하는 동양 최대 식품·음료 전문전시회. 특히 이번 대회는 참가국 수 60여 개국, 참관객 수 8만여 명에 달했으며 세계 시장을 겨냥하는 글로벌 식품기업들의 비즈니스 확대의 장으로 관심을 모았다. 아워홈은 이번 전시회에서 김치, 칼국수 등 한류를 대표하는 음식들을 대거 전시했다.

대우건설, 리비아 공사 인원 철수 작업
리비아에 진출한 한국기업 중 최다 현장과 최대 인원을 운영 중인 대우건설의 리비아 철수가 시작됐다.

대우건설은 3척의 선박을 이용, 미수라타, 시르테, 트리폴리, 벵가지 지역의 항구를 통해 한국인은 물론 제 3국 근로자까지 총 2772명의 인원을 리비아에서 철수시키는 작업에 나섰다.

지난 2일 오후 8시40분(한국시간)부터 리비아 미수라타 항에서 그리스 국적 카스 마리타임 소속 선박에 대우건설 미수라타 발전소 현장 소속 외국인 55명, 제3국인 444명 등 총 499명의 승선을 마치고 3일 새벽 3시10분 미수라타 항을 출발, 시르테 항에 오전 9시30분에 도착했다.

이후, 시르테 항에서 345명을 추가로 승선시켜 총 844명이 5일 새벽 1시경에 출발, 그리스 크레타 섬의 하니아항에 6일 새벽에 도착했다.

SK건설, 1억 2천만 달러 규모 육상 가스압축플랜트 공사 수주
SK건설이 태국에서 1억1700만 달러에 달하는 가스플랜트 공사를 수주했다. SK건설은 지난 1일 태국 방콕의 소피텔센타라 호텔에서 권숙형 화공아시아퍼시픽 총괄 전무와 태국 국영석유회사인 PTT 사의 쿤 비차이 폰끼라띠왓 가스부문 총괄사장이 ‘육상 가스압축플랜트 프로젝트’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PTT사가 발주한 이번 프로젝트는 태국 라용주 맙타풋 산업단지 내에 천연가스를 압축·이송하는 가스압축센터를 짓는 공사다. 총 공사비가 1억1700만 달러(한화 약 1300억 원)에 달하며, 공사 기간은 24개월이다. 이번 프로젝트 수주는 SK건설의 자회사인 타이우리사와의 협력을 통해 이뤄졌으며 그 동안 두 회사의 태국 내 총 수주 규모는 약 29억 달러에 이른다.

하나은행, 국내 공모주 투자 혼합형 펀드 출시
하나은행(은행장 김정태)은 국내 공모주에 투자하는 혼합형 펀드인 ‘유진 챔피언 공모주 증권투자신탁1호 (주식혼합형)’를 출시했다.

이 펀드는 IPO(기업공개)가 없는 경우 투자 자산의 대부분을 신용등급이 우량하고 유동성이 풍부한 채권에 투자해 안정적인 이자수익을 추구하고, IPO가 있는 경우 공모주에 적극 투자하는 상품이다.

하나은행 전영업점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최소 가입 금액은 적립식 5만 원 이상, 거치식 100만 원 이상이다. 이 펀드는 주식혼합형으로 투자 자산의 90%까지 공모주에 투자할 수 있다.

진에어, 마카오·필리핀 클락 노선 19만9000원
진에어가 필리핀 클락과 마카오를 19만9000원에 다녀올 수 있는 2가지 운임 제도를 동시에 오픈한다. 이번 티켓은 ‘HOT SALE 운임’과 ‘얼리버드 운임’의 이름으로 판매된다.

특별 프로모션가를 통해 오는 3월 31일까지 19만9000원에 마카오와 필리핀 클락 왕복 항공편을 예매할 수 있다. 3월 한 달 간 정해진 날짜의 항공편 예매에 한해 적용받을 수 있으며 인천-클락 노선과 인천-마카오 각각의 노선의 HOT SALE 특가 운영 날짜는 진에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 얼리버드 운임제도를 통하면 7월 20일까지 운영하는 진에어의 인천-마카오, 인천-클락 노선의 모든 항공편에서 19만9000원의 얼리버드 운임 좌석을 예매할 수 있다.

롯데건설, 입주자 위한 고객감동 서비스
롯데건설은 롯데캐슬 아파트 입주자들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입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입주를 시작한 부산 거제동 롯데캐슬 피렌체 아파트가 홍보영상 제작 및 입주 전담 시스템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입주를 시작한 지 한 달 만에 80%의 높은 입주율을 기록하고 있다.

롯데건설은 지난 1월부터 입주를 시작한 거제동 롯데캐슬 피렌체 입주자들을 위해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 입지, 장단점 등 단지 소개를 담은 홍보 영상을 제작해 지역 케이블 방송에 방영 중이다.

아파트 입주자들의 자부심을 높이고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이례적으로 입주 아파트를 소개하는 영상을 광고하고 있는 것. 또 입주 전담 시스템을 도입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