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정동 피부과 피그마리온의원 송원용 원장

매년 봄이 되면 피부과와 성형외과는 리프팅 시술을 문의하는 여성들로 북새통이 되곤 한다. 일교차가 커 피부에 자극이 발생하며 미세먼지, 황사 등의 영향까지 있어 피부가 급격하게 노화되기 때문이다.

실제로 건조한 공기는 피부 속 수분을 빼앗아가기에 충분하다. 그 결과 피부는 점점 탄력을 잃게 되고, 밑으로 처지면서 주름도 발생하게 된다. 이는 실제 나이보다 나이 들어 보이는 노안 얼굴의 원인으로 작용하는 증상들이다.

안티에이징을 통한 동안얼굴 만들기가 트렌드인 상황해서 오히려 노안이 되는 것은 여성들은 물론 남성들에게까지 치명적인 일이 아닐 수 없다.

이에 피부탄력, 건조함, 주름, 피부 처짐 등의 증상을 한 번에 해결하기 위해 피부과를 찾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는 것. 그렇다면 이러한 증상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는 어떠한 것이 있을까?

이에 대해 보정동 피부과 피그마리온의원 송원용 원장은 “최근의 시술은 부담스러운 수술 과정을 겪어야 하는 방법보다는 티나지 않게, 남모르게 예뻐질 수 있는 방법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며 “그 중에서도 눈에 띄는 리프팅 효과를 나타낼 수 있는 에너젯리프팅은 봄을 맞아 시술을 원하는 이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에너젯리프팅, 기존 리프팅효과 보완! 피부 속에서부터 차오르는 탱탱한 탄력

특히 에너젯리프팅은 주름개선을 위한 화장품 사용으로 충분한 효과를 얻지 못했던 이들에게도 충분한 효과를 선사하고 있다. 때문에 피부노화와 건조한 공기를 이겨내고 주름개선에 대한 드라마틱한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에너젯리프팅과 같은 근본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는 피부과적 치료법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용인에너젯리프팅 피그마리온 용인 죽전점에서 시술 중인 에너젯리프팅은 전 세계적 인기를 끌고 있는 리프팅시술장비이기도 하다. 피그마리온의원 측에 따르면 에너젯리프팅은 특히 기존의 실리프팅 또는 레이저리프팅의 단점을 보완했다는 평을 받으며 인기몰이 중이다.

송 원장은 “리프팅시술에 있어 중요한 것은 단순히 얼굴피부탄력, 볼살 처짐을 끌어올리는 것이 아니라 전반적으로 얼굴 피부에 탄력을 되찾아주는 일인데, 에너젯리프팅은 이를 가능하게 했다”며 “특히 처진얼굴의 피부탄력이 충분히 되살아나게 되어 환자들은 갸름한 턱 선까지 만들 수 있게 돼 브이라인리프팅으로 동안얼굴에 필요한 조건들을 갖출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반면 에너젯리프팅과 달리 피부 바깥쪽만을 끌어올리는 리프팅시술을 받는다면 시술 후 동안효과는커녕 오히려 인위적이고 어색한 얼굴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또 에너젯리프팅은 타 시술에 비해 피부에 가해지는 자극이 적으면서도 뛰어난 탄력개선 효과를 보이고 있다. 이는 피부 안쪽에 활성화합물을 주입하는 시술 방식 덕분이라는 설명이다. 피부 안쪽과 근육 연결점에 주입된 활성화합물은 피부의 깊은 층을 자극해 진피층의 재생을 돕게 된다. 인위적으로 미세한 상처를 내고 그것이 회복되는 과정에서 콜라겐생성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는 것.

때문에 환자가 병원에 있어야 하는 시간은 10~20분 정도로 매우 짧은 편이고 시술 직후에도 탄력이 증가한 것을 확인 할 수 있지만 시술 후 2개월가량에 걸쳐 점점 더 탄력이 개선되며 주름이 펴지는 것을 점점 더 느낄 수 있다고 피그마리온의원 측은 전했다.

시술적용 부위도 매우 폭넓다. 송 원장은 “에너젯리프팅은 안면 전체와 더불어 목주름관리에도 효과적이며, 나이를 숨길 수 없는 손등주름의 개선에도 뛰어난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며 “환자의 필요에 따라 어깨나 가슴 부위의 피부, 튼살, 위축성흉터, 여드름흉터의 치료에도 사용되고 있어 매우 활용도가 높다”고 말했다.

한편, 에너젯리프팅은 마취가 필요 없을 정도로 통증이 적고, 인체에 무해한 약품 사용과 저자극성 방식으로 진행되어 부작용이 거의 없는 안전한 시술이라고 피그마리온의원 측은 밝혔다. 일상생활에 방해가 되지 않는 시술, 남들에게 티내지 않는 시술을 통해 뛰어난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설명. 그러나 피부 깊숙한 SMAS 층까지 효과를 이끌어내야 하는 시술인 만큼 만족스러운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에너젯리프팅가격, 에너젯리프팅후기 등을 비교•확인하는 것은 물론 숙련된 의사를 통해 피부진단과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