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및 보다 나은 삶을 위해 대학생, 직장인, 주부, 심지어 초등학생들까지도 스펙 쌓기에 열중하고 있다. 현재 대한민국에는 다양한 자격증 취득 과정이 있으며, 최근 아동학대, 가정폭력 등으로 인한 사회적 문제가 대두되면서 심리상담사 및 아동폭력예방상담사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

지난 1월, 인천의 모 어린이집에서 교사가 4살된 여자아이를 무자비하게 폭행한 사건을 필두로 뉴스에는 연일 학교폭력 및 가정폭력 등에 대한 뉴스가 끊이질 않고 있으며, 피해자를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상담센터 운영 및 근본 해결 방안에 대한 논의가 활발한 실정이다.

심리상담사 및 아동폭력예방상담사는 유아, 아동, 청소년, 가정, 노인 등 사회에서 여러 갈등과 문제로 인해 고통 받고 있는 사람들이 스스로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길라잡이 역할을 수행하는 전문가로 본 자격증 취득 과정은 최근 대중들이 가장 선호하는 민간자격증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최근 ‘한국사이버진흥원’은 대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아동심리상담사 온라인 교육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많은 이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이 제공하는 이번 무료 온라인 교육과정은 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미술심리상담사, 아동심리상담사, 아동미술지도사, 동화구연지도사, 독서지도사, 아동요리지도사, 부모교육지도사 총 9종이며, 관계자는 “온라인 교육뿐만 아니라 시험응시료 역시 무료이기 때문에 어려운 경제사정 속 자기계발에 힘쓰고 있는 많은 수강생에게 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본 무료 교육 이벤트는 회원가입 시 무료수강코드인 ‘진흥원vip’를 추천인란에 기재해야만 가능하며, 가입 후 즉시 수강이 가능하다.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 취득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사이버진흥원 공식 홈페이지( http://www.ekcls.com/ )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