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새아파트로 내집마련에 나서는 이들이 늘고 있다.

신규아파트의 가격 부담이 큰데도 수요자들이 몰리는 이유로는 노후화된 단지의 경우는 매매시에 많게는 수천만원의 수리비용이 들고 내부를 수리한다 하더라도 커뮤니티시설이나 단지 조경 등에서 새아파트의 주거환경을 따라갈 수 없기 때문이다.

또한 주차장을 대부분 지하화해 지상전체를 갤러리화 해서 자녀들이 맘껏 안전하게 뛰어 놀 수 있고, 피트니스센터나 문화센터 카페 등을 따로 가지 않고도 운동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시설도 신규아파트의 가치를 높이는데 한몫 하고 있다는 평가다.

이같은 수리비용과 주거 불편을 감안하면 실질적인 가격 격차는 크지 않다는 인식이 강해 당분간 신규 분양아파트의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본다.

따라서 기존아파트 매매를 염두하고 있다면 수도권 서울 미분양 아파트 중에서 할인분양중인 곳을 주목할 만한데, 일산동구 식사동 즉시입주 가능한 위시티블루밍 아파트는 일산신도시와 맞닿아 있는 요지인 데다, 일산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코스트코 쇼핑 상권 등 인프라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어서 인기가 높다.

식사지구 위시티내 7천2백여세대는 전체가 중대형평형으로만 구성되어져 있고 임대아파트나 소형평수가 없다. 대형평수가 먼저 일찌감치 마감이 된 곳으로 일산지역내 부촌이라 할만하다. 현재 입주율은 현재 98%정도다.

현재 블루밍 아파트는 남은 분양분에 한하여 기존 입주자 대비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최대 25~30%, 펜트하우스는 38%의 할인분양가격과 더불어 거실과 모든 방 확장 및 시스템에어컨 4대를 포함한 드럼세탁기 식기세척기등 모든 가전제품을 무상으로 받게 된다.

또한 대출이 할인분양가격의 80%까지 2%대의 이자비용으로 가능해서 적은 금액으로 입주가 가능하고, 시세차익을 기대하는 투자자 입장에서는 소액으로도 투자가 가능하다. 초기자금이 2천6백정도면 가능해서 자금에 대한 부담감이 없다.

주변에 위치한 일산 백석 요진와이시티, 일산 위시티 자이, 일산 탄현 두산위브더제니스, 일산 덕이동 현대아이파크, 일산 덕이동 신동아파밀리에, 일산 탄현임광진흥, 서울 마곡지구 아파트와도 비교해 볼만하다.

현재 일산신도시는 GTX(수도권 광역급행철도) 일산~강남 노선이 우선 추진하기로 결정되었고 따라서 GTX가 개통한다면 일산에서 강남까지 20분대로 출퇴근이 단축되기 때문에 수도권 서울아파트 매매 전세, 일산아파트 매매 전세를염두해 두고 있다면 고려해 볼만 하겠다.

위시티블루밍 할인분양가격문의 및 3단지 분양문의는 홍보관(분양사무실) 문의대표번호(031-966-9303)를 통해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현재 위시티블루밍 3단지 5단지 분양사무실에 모델하우스는 폐관이 되어 없는상태다. 따라서 계약할 수 있는 미입주인 상태의 새집을 직원과 동행해서 직접가 보게된다. 방문전 사전 예약은 필수다.

어느 곳이든 아파트를 볼때는 조망권보다 중요한게 일조권이다.

일조권이 확보된 집은 항상 쾌적하고 겨울철 난방비에서도 차이가 크다.

또한 미분양으로 할인분양 중인 아파트는 내걸린 조건보다는 미분양 원인을 꼼꼼하게 살펴봐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