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흉터 없애는 법 - 여드름흉터치료 전 피부상태>

여드름흉터는 여드름의 후유증이다. 여드름을 잘못 관리한 경우 패인 흉터나 넓어진 모공, 붉은 자국들이 남게 된다. 일부는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기도 하나 대부분은 피부에 오래 남는다. 화장으로 여드름흉터 없애는 법은 메이크업이 너무 두꺼워 보여 부자연스러워 보이기도 한다. 여드름흉터 없애는 법, 피부가 매끈해 지는 법. 방법은 없는 것일까.

여드름이 생겨 압출을 한 직후에는 여드름재생크림을 발라 흉이 덜 지게 할 수 있다. 이때 주의해야 할 것은 잘못된 압출로 인해 흉터가 생기는 경우가 많으므로 꼭 전문가에게 여드름압출을 받아야 한다는 점이다. 그러나 여드름흉터가 생긴 지 오래 되었다면 집에서 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개선하기 어렵다. 대부분의 여드름흉터는 진피층까지 손상이 되기 때문이다.

여드름흉터 없애는 법- 진피층이 새롭게 재생될 수 있는 적절한 자극이 필요
여드름흉터는 표피층과 진피층의 손상으로 인해 생긴다. 흉터의 형태와 깊이는 피부층의 어느 층까지, 어느 정도로 조직이 변형되었는지에 따라 결정된다. 여드름흉터 없애는 법은 흉터의 형태를 결정짓는 피부층까지 충분하게 자극이 이루어져야 한다. 변형이 생긴 여드름흉터의 경계를 무너뜨리고 새로운 피부세포가 재생될 수 있도록 올바른 자극이 주어져야만 여드름흉터 제거가 가능하다.

대표적인 치료법은 리셀테라피가 있다. 한약도포, 화안치료, AMTS, 화안침과 재생관리로 이루어진 여드름흉터 없애는 법으로 최근 주목을 받고 있다. 한약도포는 여드름흉터의 경계선을 허물어 피부를 ‘리셋(reset)'시키는 역할을 한다. 한약도포 이후로 이어지는 화안치료, 화안침, AMTS는 피부조직이 빠르게 재생되도록 자극을 주고 영양성분을 침투시킨다.

매 치료마다 재생, 미백, 진정관리를 진행하기 때문에 치료프로그램 한 회차를 마치는데에는 6~8주 정도가 소요된다. 여드름흉터 없애는 법인 리셀테라피는 여드름흉터의 형태와 깊이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3~6사이클을 적용하기 때문에 여드름흉터제거치료기간이 1년 여에 달하는 경우가 많다. 흉터제거치료는 피부가 재생되고 회복되는 시간을 지내야 하는 만큼 일반적인 성형보다 치료 기간이 길다.

여드름흉터 없애는 법-리셀테라피 치료를 진행하는 화접몽한의원 인천점 김태상원장은 “여드름흉터치료는 치료기간이 긴만큼 조급해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또한 치료 중 생기는 붉은 색소는 피부 재생 과정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평균적으로 6개월 정도면 사라진다.”고 덧붙였다.

<화접몽한의원 인천점 김태상 원장>

한방 피부과 화접몽한의원은 여드름흉터, 여드름 치료를 비롯해 모공각화증, 지루성피부염, 모낭염, 편평사마귀, 탈모 등의 피부질환 치료를 진행하는 피부 한의원으로, 서울(압구정, 강남, 대학로, 신촌, 강서/목동, 천호), 인천/경기(일산, 분당, 인천, 부천, 수원), 충청/영남/호남(대전, 청주, 부산, 광주, 천안)에 걸쳐 전국 16개 지점의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