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해 전부터 성형관련 관심키워드로 떠오른 ‘동안’은 2015년이 된지 4개월이 지난 아직까지도 많은 여성들의 관심거리다. 아니, 단순한 관심거리 수준을 넘어 어떠한 ‘로망’과도 같은 위치에 오른 것이 아닌가 싶은 정도로 동안에 대한 관심은 매우 뜨겁다.

실제로 동안 되는 방법을 조사하고, 다양한 시술과 생활관리를 통해 전보다 젊어진 외모를 갖게 된 여성들은 대부분 자신의 변화한 모습에 대해 매우 높은 만족감을 드러내고 있다. 단순히 외모가 예뻐지는 효과뿐 아니라 정서적으로도 생기를 되찾는 계기가 된 셈.

그렇다면 동안 외모를 갖기 위해 가장 먼저 해결해야 할 문제는 무엇일까. 성형외과 전문의를 비롯한 많은 뷰티업계 전문가들은 얼굴에 깊게 자리 잡은 팔자주름, 눈가주름 등 얼굴주름을 해소해야 한다고 입을 모은다.

이는 같은 이목구비를 가진 사람이라도 주름의 유무에 따라 겉으로 보이는 나이가 크게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미 이 사실을 잘 알고 있는 여성들은 주름개선화장품 사용, 피부관리숍 방문 등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방법들은 모두 주름에 간접적인 효과를 나타낼 뿐이어서 효과를 얻기까지는 매우 긴 시간이 소요되고, 한계도 명확한 편이다.

특히 노안의 상징인 팔자주름과 눈가주름은 나이가 듦에 따라 피부의 볼륨이 감소하면서부터 더욱 깊어지며, 요즘과 같은 환절기가 찾아오면 날씨가 건조해져 주름이 더욱 도드라지는 경향이 있어 빠른 조치가 필요하다.

이때 필요한 것이 부위별 주름성형, 얼굴주름성형이다. 우선 팔자주름은 코 옆에 八자 모양으로 자리 잡아 많은 여성들의 고민이 되는 주름으로 악명이 높다. 팔자주름이 있는 여성은 그렇지 않은 여성에 비해 노안으로 보임은 물론, 우울해 보이기 십상이다.

이러한 팔자주름 치료는 코 옆의 꺼진 부위를 채워주는 방법이 효과적인데, 지방이식과 필러 주입 등의 방법, 퀵 안면주름제거술 등의 방식으로 빠른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눈가주름은 눈위주름과 눈아래주름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우선 눈위주름은 나이가 들어가면서 윗눈꺼풀이 늘어지게 되면서 나타나기 시작한다. 늘어진 눈꺼풀이 주름이 접히면서 눈매도 크게 변화하게 된다. 또 많은 중년 여성들은 이 증상으로 인해 시야가 가려져 불편을 호소하고 있기도 하다.

치료는 두 가지 방식이 있다. 먼저 윗 눈꺼풀이 움푹 들어간 경우에는 다른 부위의 지방을 채취하고, 함몰된 부위에 넣어주는 눈가주름성형이 효과적이다. 보통 복부의 지방을 이용하며, 매우 작은 절개만으로도 지방을 안전하고 빠르게 주입할 수 있다.

이어 눈꺼풀의 안쪽이 볼록하게 튀어나온 경우가 있다. 이는 눈 안쪽에 별로도 존재하는 지방덩어리가 약해진 격막을 밀어내고 바깥으로 밀려나와 발생하는 증상이다. 이 경우 상안검성형을 시행하면 해당 부위의 지방을 간단히 제거할 수 있게 된다.

마지막으로 눈아래주름은 어떻게 개선할까? 피부만 늘어져 있는 경우라면 피부를 약간 제거하는 것만으로도 효과는 충분하다. 필요한 경우 근육도 일부 제거해 더욱 탄력 있어 보이는 아랫눈꺼풀을 가질 수 있다.

피부탄력은 좋으나 지방이 튀어나온 경우는 40대 전반부의 여성에게서 흔히 발견되는 유형이다. 이때는 피부를 절개할 필요 없이 눈 안쪽의 결막을 절개한 후 지방만 제거해도 효과적인 눈가주름개선 효과를 얻게 된다. 피부탄력, 지방 모두 문제일 때는 두 가지 주름성형술을 병행하는 방법이 쓰인다.

이처럼 팔자주름, 눈가주름 등 부위별주름은 저마다 적합한 주름성형 방법이 존재하고, 빠르고 간편하게 여성들이 원하는 동안성형의 효과를 선사하고 있다. 이 둘뿐 아니라 이마주름, 목주름, 손주름 등도 각각 적합한 치료장비를 이용한 주름성형으로 해소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