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한국감정원

앞으로 한국감정원 부동산테크를 통해 오피스텔 시세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한국감정원은 6일부터 부동산 시세정보 전용사이트인 부동산테크(www.ret.co.kr)와 한국감정원 홈페이지(www.kab.co.kr)를 통해 아파트 이외에도 오피스텔의 매매/전세 시세정보를 확대•제공한다고 밝혔다.

또한 오는 13일부터는 지난 달 출시된 스마트폰 “한국감정원 부동산가격정보 앱(App)“을 통해서도 오피스텔 가격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에 새로 제공하는 오피스텔 시세정보는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 및 5대광역시(부산, 대구, 광주, 대전, 울산)에 소재하는 오피스텔에 대하여 한국감정원이 보유한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기존 아파트 등에 대한 가격조사 노하우를 접목시켜 구축된 것이다.

오피스텔 시세는 매월 단위로 갱신될 예정이며, 저금리 및 전세난 장기화에 따라 오피스텔에 대한 투자자 및 임대인․임차인 등의 정보 수요가 확대되고 있는 시점에서 국민들의 편의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감정원 서종대 원장은 “부동산 조사․평가․통계 분야에 대한 공신력과 전문성을 활용하여 앞으로도 부동산 시장 참여자가 꼭 필요로 하는 정보를 확대, 제공하고자 다각도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