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T
[MWC 2015] MWC의 M은 모바일(Mobile)이 아니라 머니(Money)?핀테크 스타트업도 스페인 간다
▲ 출처=뉴시스

MWC 2015의 화두 중 하나는 핀테크다. 이에 국내 카드사들은 앱카드 협회 중심으로 회원사 당 1명을 차출해 조직적으로 MWC 2015 현장을 누비는 한편, 그 외 별도로 실무단 중심의 파견단을 구성해 글로벌 트렌드를 모색한다. 글로벌 카드사 중 일부는 아예 별도의 부스를 마련해 MWC 2015에 참석한다.

이런 상황에서 국내 대표적 핀테크 스타트업인 한국NFC도 MWC 2015 참관을 위해 스페인으로 떠났다. 홍병철 한국NFC 고문이 그 주인공이다. 홍 고문은 언론을 통해 “국내 핀테크 인프라를 외부에 적극적으로 피력하는 한편, 글로벌 핀테크 트렌드를 배우고 익히기 위해 MWC 2015로 간다”고 답했다.

올해 MWC 2015는 글로벌 핀테크 시장에 있어 일대 전기가 될 전망이다. 단연 눈에 들어오는 곳은 삼성전자다. 삼성전자는 모바일 언팩을 통해 갤럭시S6를 공개하는 한편, 루프페이를 통해 마그네틱 정보 전송기술에 기반한 범용 간편결제를 공개했다. 여기에 루프페이를 포함한 삼성페이는 그 자체로 새로운 간편결제 디바이스로 각광을 받고 있다.

최진홍 기자  |  rgdsz@econovill.com  |  승인 2015.03.02  19:59:44
최진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