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남도 진주시 평거4지구 '더 퀸즈 웰가' 모습. 출처=리얼투데이

경상남도 진주시 평거4지구에 ‘더 퀸즈 웰가’가 1308세대 규모의 아파트의 입주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중소형 면적과 교육을 앞세운 환경을 자랑해 눈길을 끈다.

‘더 퀸즈 웰가’는 전용면적 58~112㎡로 12개 동 총 1308가구의 대단지로 구성됐다. 특히, 실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58~84㎡의 중소형면적이 전체의 약 92%를 차지해 눈길을 끌고 있다. 평거지구는 진주 최고의 인구밀집지역으로 편리한 교통, 우수한 생활환경과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이 아파트는 단지 내 명문학원이 있는 웰가 프라이빗 스쿨(Welga Private School)이라는 별도의 교육전용시설을 제공하는 교육특화 아파트로 세워졌다. 웰가 프라이빗 스쿨에는 종로M스쿨을 비롯한 위싱웰 영어전문학원(초등영어학원), 아인스학원(초등종합학원), 대덕영재교육원(수학, 과학)등 전국적으로 유명한 사교육기관이 단지 내에 들어섰다.

보안이 뛰어나 경남 최초로 범죄예방 환경설계 디자인 인증제도인 ‘셉테드’(CPTED) 인증을 획득하여, 단지내에 최첨단 보안시스템이 설치됐다. 또 수납공간을 극대화 했으며, 진주지역 최초로 펜트리 사용이 가능한 알파룸이 제공된다.

‘더 퀸즈 웰가’ 는 진주 북부, 서부 경남권으로 연결되는 유곡~정촌간 국도대체우도로가 바로 인접해 있고, 전국으로 통하는 서진주IC가 가까이 있다. 통영-대전간 고속도로와 남해 고속도로가 인접해 있어, 광역교통망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에는 남강이 흐르고 있으며, 단지 옆으로는 진양호가 인접해 쾌적한 환경을 자랑한다. 이마트, 홈플러스(예정), 갤러리아백화점 등 생활편의시설을 가까이에서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며, 진주공설운동장, 국립진주박물관, 진주시립도서관 등 문화시설 및 체육시설도 근처에서 이용할 수 있어 뛰어난 생활인프라를 자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