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치아교정 환자가 늘어나면서 치간칫솔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큰 돈을 들여서 치아수술을 해놓고도 관리가 소홀해 재수술과 재교정을 하는 경우도 늘어나는 추세다.

우선 치간칫솔은 치아와 잇몸 경계에 닿도록 돌려가며 부드럽게 넣어준 후, 브러시를 치아 사이에 천천히 삽입하여 전후 방향으로 움직여 닦아준다. 사용 후에는 브러시를 물로 세척한 후 건조시켜 재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문제는 일반적인 칫솔의 사용주기가 보통 2주로 짧은 것이 단점이다. 이에 구강용품 전문브랜드 ‘위덴’(대표 홍원정)은 오랫동안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리필형 치간칫솔 상품을 내놔 인기를 끌고 있다.

리필형 치간칫솔은 사용주기가 길어 경제적일 뿐만 아니라 사이즈가 6단계로 세분화되어 있어서 다양한 치아구조에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대용량 치간칫솔 리필을 구매하면 위생적인 휴대를 위해 보관용 미니케이스도 함께 제공한다..

특히 리필형 가정용 치간칫솔은 일반칫솔로 완전히 제거할 수 없는 치아 사이의 이물질이나 프라그를 깨끗이 제거하는데 효과적인 구강용품이며 언제든지 교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리필교체 방법은 간단하다. 리필형 휴대용 치간칫솔의 핸들 뚜껑을 살짝 위로 올려서 리필을 핸들구멍에 넣어주면 된다. 치간칫솔 리필과 구멍 사이에 2mm 정도 거리를 맞춘 다음 핸들을 아래로 내린 후 사용하면 된다.

위덴 관계자는 “자신의 구강구조에 적합한 칫솔을 사용하여 쉽게 구강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치간칫솔 사용법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며 “경제적인 리필형 치간칫솔을 내놔 소비자들의 만족도도 크게 향상됐다”고 밝혔다.

한편 위덴 리필형 가정용 치간칫솔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본사직영쇼핑몰(www.wedent.co.kr)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아울러 상세한 사용법은 유투브에 오른 ‘치간칫솔 사용법 동영상’을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