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가슴성형'하면, 빈약했던 볼륨을 채워줄 수 있는 큰 사이즈의 가슴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었다. 그러나 최근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는 크기도 중요하지만, 자연스러운 모양과 촉감을 가진 가슴성형이 인기를 끌면서 ‘물방울 모양의 가슴성형’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여성들이 가슴라인과 모양에 신경 쓰는 이유는 볼륨감 있는 가슴이 전체적인 몸매 비율을 늘씬하게 보이게 할 뿐 아니라 실루엣과 여성미를 강조시켜 주기 때문이다.

강남구 티엘성형외과 임중혁원장에 따르면 가슴성형은 무엇보다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주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보형물의 사이즈는 자신의 체격, 키, 허리, 엉덩이까지 전신의 비율에 어울리는 보형물 크기로 결정해야 하며, 흉곽의 넓이, 폭, 돌출여부 등을 고려해 개개인의 체형에 맞는 풍만함을 연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물방울모양의 보형물을 이용한 일명 ‘물방을 가슴성형’은 보형물 자체가 타원형 형태로, 윗부분이 납작하고 아랫부분 돌출이 강조되어있기 때문에, 본래 자신의 것처럼 자연스러운 형태로 표현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가슴의 볼륨이 아주 없거나 흉곽이 좁은 마른 여성들, 또는 가슴의 폭이 짧은 경우에도 효과적이다.

무엇보다 물방울 가슴성형 후, 누웠을 때에도 본인의 가슴처럼 자연스러운 형태로 퍼져 보이는 장점으로 여성들의 선호도가 높으며 수술 후에는 만족도가 높다.

물방울 보형물 제조사인 폴리텍사 한국자문의(키닥터)인 임중혁원장은 “가슴성형은 보형물과 더불어 수술방법도 중요하다. 보통 겨드랑이, 유륜, 가슴 밑 선 등에 따라 절개하는 수술 방법이 있으며, 전문의와 수술방법 및 보형물 삽입 위치에 대한 충분한 상담 후 신중한 결정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가슴성형은 전신마취로 진행되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는지, 1:1 전담제를 시행하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좋으며, 대학병원 수준의 안전장비와 응급처치 시스템은 구비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