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새해가 되자 각종 산업분야에서 올 한 해 동안 국내 경제를 이끌어갈 유망 창업 아이템들을 속속 분석해 발표하고 있다. 최근에는 그 중에서도 경력단절 주부들의 효율적인 경제활동을 돕는 주부창업, 여성창업 아이템에 이목이 쏠린다.

최근 아이를 기르고 살림을 하던 주부들의 사회진출이 늘고 있으며, 그 중 40~50대가 재취업하는 비중은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는 기사들이 보일 만큼 현대의 여성 사회진출 사례가 높아지고 있다.

때문에 현재 창업을 생각하는 주부들이 상당수다. 특히 반찬가게의 창업 수는 매달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로, 관련 프랜차이즈들도 보다 특화된 경쟁력을 장착하여 성공률 높은 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 유망 창업으로 대표적인 반찬전문점 프랜차이즈로는 ‘푸르맘찬’이 꼽힌다. 13년 역사의 식품회사 농업회사법인 ㈜정든사람들이 탄생시킨 웰빙 명품 브랜드 ‘푸르맘찬’은 무항생제란, 무조미료, 저염식을 지향하여 만든 신개념 홈푸드와 반찬 전문점을 표방한 신개념 반찬전문점 프랜차이즈다.

‘푸르맘찬’은 홈푸드전문점과 반찬전문점이라는 두 가지 형태의 창업을 병합하여 카페형 홈푸드 전문점으로 창업 시장에 진출 했으며, 여성창업자나 주부창업, 부부창업, 가족 창업 분야에서 높은 수익성을 인정 받으며 당당하게 요즘 뜨는 창업 아이템으로 거론되고 있다.

특히 푸르맘찬은 가정과 매장 일을 병행해야 하는 주부창업자들의 보다 원활한 매장 운영을 위해 조금 더 쉽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는 노하우와 다양한 방법들을 직접 전수하고 있어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서도 높은 주목을 받고 있다.

이를 위해 본사인 ㈜ 정든사람들은 직접 엄선한 질 좋은 반찬 재료들을 주 3회 매장으로 직접 배송하는 시스템과 원거리 식품택배배송 시스템을 구축하여 각 가맹점주의 수고를 덜어주고 있다. 이러한 배송 시스템은 질 좋은 반찬들의 가격경쟁에서도 우위를 선점할 수 있어 기존 반찬전문점의 수익한계점을 쉽게 넘기게 돕고 있다.

또 반찬이나 분식, 간식, 안주류, 요리류 등 다양한 메뉴는 모두 70%의 완제품과 30%의 반제품으로 공급하여 조리 시간도 대폭 단축시켰으며, 인건비 절감에도 도움이 된다.

여기에 세심한 슈퍼바이징을 통해 매출과 운영, 홍보를 모두 푸르맘찬 본사에서 체크하고 관리하여, 빠른 기간 내에 안정적이면서도 만족스러운 창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한편, 푸르맘찬은 올해 보다 적극적인 가맹사업 진행한다는 방침이며, 예비 창업자들에게는 가맹점 30호 점까지 가맹비와 교육비를 면제하는 창업 지원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창업 관련 상세 내용은 홈페이지(www.pureumam.com) 및 가맹문의 전화 1661-8917를 통해 확인하면 편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