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이상적이라고 생각하는 가슴 사이즈는 수년을 주기로 커졌다 작아졌다 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영국 타블로이드 신문 더 선은 대형 슈퍼마켓 체인 ‘아스다’의 조사결과를 인용해 지난 20년 사이 평평한 가슴에서 패드를 댄 가슴으로, 성형 가슴에서 자연산 가슴으로 여성들의 선호도가 바뀌었다고 29일(현지시간) 소개했다.

여성 1만8000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조사에서 선호하는 가슴 사이즈가 가장 빠르게 바뀐 기간은 2년. 선호하는 사이즈가 가장 오래 지속된 기간이라고 해봐야 5년이다.
1992년 여성들이 가장 원했던 가슴 사이즈는 상대적으로 작은 32A. 톱모델 케이트 모스의 캘빈 클라인 속옷 광고가 당시의 트렌드를 대표한다. 그로부터 2년 뒤 여성들의 선호도는 자연산 34B 사이즈에서 이보다 봉긋한 34C로 바뀌었다. 여기에 한몫한 것이 ‘원더브라’다.

1994년 체코 출신 슈퍼모델 에바 헤르지고바가 등장한 섹시 원더브라 옥외 광고판에 한눈 팔다 사고를 일으킨 남성 운전자들이 많았다는 것은 유명한 일화다. 1997년에는 다소 평평한 34A 사이즈가 각광 받았다. 이를 대표했던 연예인이 영국 인기 여성 팝그룹 스파이스 걸스의 멤버였던 멜라니 브라운과 걸그룹 올 세인츠다.

2000년 들어서는 36C 사이즈로 보이기 위해 브래지어 안에 실리콘 젤 패드를 넣는 게 유행이었다. 2004년 여성들이 임플란트에 열광하기 시작했다. 큰 사이즈인 36E로 성형하는 게 당시 유행이었다.

지난해 여성들은 자신의 원래 사이즈보다 두 컵 업그레이드한 브래지어를 원했다. 그리고 이제 자연산 가슴이 다시 각광 받고 있다. 좀더 섹시한 가슴으로 만들기 위해 여성들 사이에서 성형 보형물을 제거하는 게 대세다.

강아지에 젖 빨리는 애완동물 자선달력

아일랜드의 한 동물보호단체에서 제작한 자선모금 달력이 논란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반라의 여성 모델들이 애완견과 함께 등장해 수간(獸姦) 행위를 연상시킨다는 것.

30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 메일에 따르면 강아지 한 마리가 여성 모델의 가슴을 빨고 있는 장면도 있다. 동물애호가들은 폴란드 태생 모델 아가타 뎀비에카(22)가 등장한 이 이미지를 가장 큰 문제로 지적했다.

동물병원 및 애완동물 용품점들은 역겹다며 달력 판매를 거부하고 달력 제작에 힘을 보탠 이들 가운데 12명은 지원을 철회했다. 달력 제작자 중 한 사람인 노르웨이 태생 아델하이트 발시는 “아무 잘못도 없는데 사과해야 할 이유가 무엇인가”라고 반문했다.

발시는 뎀비에카가 “‘동물을 윤리적으로 대하는 사람들의 모임’(PETA) 회원으로 동물을 매우 사랑한다”고 소개했다. 1000부 한정판으로 발매 중인 ‘2011 퍼피 러브’ 캘린더의 가격은 10유로(약 1만5000원).

그러나 비난 여론에 밀려 판매가 부진하자 모델과 사진작가들이 달력을 더블린 거리로 직접 들고 나왔다. 발시는 “연말연시 들뜬 기분에 강아지를 덜렁 샀다 제대로 보살피지 않고 방치하는 시민들이 많다”며 “달력 속의 이미지들은 애완견을 제대로 보살피는 여성에 대해 형상화한 것”이라고 주장.

여친 3kg만 살쪄도 남친 한눈 판다

22일(현지시간) 데일리 메일에 따르면 남성들은 여자친구가 3.6kg 정도만 살쪄도 다른 여자에게 한눈 파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말 파티에서 흥청망청 먹고 마시다 살찌면 새해를 홀로 맞이할 수도 있다는 뜻.

감량 도우미 업체 ‘슬림웨이트패치’가 성인 남녀 948명을 상대로 조사해본 결과 남성들 가운데 42%는 여친이 3.6kg 정도 찐다면 매력은 떨어질 것 같다고 답했다.심지어 이렇게 살찐 여친과 관계를 완전히 끊겠다고 밝힌 남성도 5%에 달했다.

여성은 남자친구의 몸무게 증가에 다소 관대했다. 남친이 살찌면 매력이 떨어질 것 같다고 답한 여성은 7%에 불과한 것이다. 남녀 통틀어 상대방의 몸무게가 늘 경우 두 사람 관계에 어떤 식으로든 악영향이 생길 것이라고 답한 사람은 75%를 웃돌았다.

살찐 파트너가 좀더 매력적으로 보일 것이라고 답한 이는 겨우 21%다. 앞서 말했듯 남녀 관계를 파경으로 몰고갈 제1원흉은 체중 증가, 그 다음이 과다한 체모(34%), 거친 피부(18%), 입냄새(11%) 순이다.

차(茶) 전문가인 팀 설링스 박사는 “설문조사 대상자들에게 ‘파트너의 체중 증가를 어느 선까지 받아들일 수 있는가’라고 물어보니 3.6kg을 넘어서면 관계는 끝장이라고 말한 이가 상당수에 이르렀다”고 밝혔다.

설링스 박사는 “체질량지수(BMI) 같은 것으로 자신의 건강한 몸무게 수준이 어디인지 확인하고 이를 넘어설 경우 감량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BMI란 체중(kg)을 키(m)의 제곱으로 나눈 것이다. BMI가 18.5 미만이면 저체중이다. 이상적인 BMI는 18.5~25 미만이다. 25~30 미만이면 과체중, 30~35 미만이면 비만, 35 이상이면 고도 비만으로 분류된다. 몸무게 99.79kg에 키가 1m90cm라면 BMI는 27.5다. 이는 과체중에 속한다.

섹시 댄스 쇼 따라하기 야한 스타킹 ‘불티’

1960년대에 한물 간 야한 스타킹과 서스펜더 벨트가 인기 상한가를 치고 있다. 영국 데일리 메일은 이에 대해 요즘 인기몰이 중인 섹시 댄스 쇼 덕이라고 28일(현지시간) 소개했다.

영화 ‘벌레스크’ 중에서.

런던에서만 에로틱한 댄스 쇼가 1주에 20차례 공연되고 있을 정도다. 란제리 브랜드 고사드는 지난 12개월 사이 매출이 전년 대비 65% 증가했다.

고사드의 토니 자비스 대표이사는 “섹시 댄스 쇼의 인기 덕에 현대적인 취향이 가미된 고풍스러운 란제리도 인기를 얻고 있다”며 “모든 연령대에서 서스펜더가 불티나게 팔리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라고 말했다.

대형 백화점 체인 데번햄스에서는 지난 여름 검정 서스펜더 매출이 238% 급증했다.
서스펜더 벨트 수요가 마지막으로 급증했던 것은 1990년. ‘팝의 여왕’ 마돈나가 세계 순회공연 ‘블론드 앰비션’에서 디자이너 장 폴 고티에의 그 유명한 고깔 브래지어와 코르셋을 선보였을 때다.

요즘 유행 중인 섹시 댄스 쇼, 이른바 ‘벌레스크’(Burlesque)는 19세기 런던에서 유래한 것으로 노동계급의 가치관에 호소하고 오페라·연극·발레 같은 기존 예능 형식을 모방한 것이다. 벌레스크는 20세기 초반 코미디·연극·스트립쇼가 혼합된 장르로 발전했다.

벌레스크에 대한 관심은 할리우드로 이어져 크리스티나 아길레라와 셰어 주연의 영화 ‘벌레스크’로 만들어져 현재 상영 중이다.

이진수 아시아경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