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살 하나 없이 슬림하고 탄탄한 몸매는 자기 관리가 철저한 사람이라는 인식을 남녀 모두에게 주곤 한다. 특히 날씬한 허리와 복부는 남성들에게도 중요시되는 요소로 ‘초콜릿 복근’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남성들이 많다.

다만, 복부비만의 주범이기도 한 잦은 회식과 야식은 직장 생활을 하며 피하기 힘든 일. 바쁜 생활에 쫓기다 보면 운동할 시간도 충분치 않아, 점점 D라인으로 변해가는 몸을 보며 한숨 쉬는 이들도 많다.

일반적으로 복부는 지방이 쉽게 자리 잡는 만큼 유독 살 빼기가 힘든 부위이다. 다른 부위보다 훨씬 더 많은 운동을 해야 하기 때문에 체형질환이 있을수록 복부 비만 탈출이 더욱 어려우며, 이로 인한 운동 스트레스와 외모 콤플렉스로 위축되는 경우도 발생한다.

더라인성형외과 조재호 원장은 “운동이 도무지 불가능한 생활패턴을 가졌거나, 다이어트 효과를 보지 못해 지친 남성들을 중심으로 남자지방흡입 등 남자체형성형 문의가 늘어나는 추세”라고 말하며 “최근 남성들 사이에서도 슬림한 몸매가 여성 못지 않게 이슈되고 있지만, 여성체형과 남성체형은 차이가 있는 만큼 남자체형성형 전문의료진과의 상담을 받아볼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남성체형성형은 단순히 슬림한 몸매가 아닌 역삼각형의 상체와 약간의 복근을 만들어주는 등의 방법을 통해 남성들이 선호하는 몸매를 만들어 수술 만족도를 높힌다. 남자지방흡입의 경우 크게 복부지방흡입, 옆구리살에 해당하는 러브핸들지방흡입, 남성의 가슴발달로 인해 여성의 유방처럼 봉긋해지는 증상인 남성 여유증 등으로 나뉠 수 있으며, 이 부위 지방을 적절하게 흡입함으로써 남성들이 원하는 이상적인 몸매를 만들 수 있다.

이러한 지방흡입 전 초음파진단을 통해 개인체형을 파악하는 것 또한 만족도 높은 체형맞춤수술을 진행하는 방법이다. 남성들은 여성들에 비해 근육량이 많은 것이 일반적이라서, 지방흡입 전 초음파지방분석을 통해 근육과 피하지방층에 대해 정확히 파악하여 피하지방층만을 최대한 많이 흡입하는 것이 수술의 성공여부를 결정하는 요소라고 볼 수 있다.

또한 수술 전 3D 입체초음파 정밀진단을 통해 신경, 혈관 등 연부조직 손상 없이 안전하면서도 최소절개를 통한 수술진행이 가능하다.

서용승 원장은 “풍부한 시술 경험을 가진 전문의료진으로부터 수술을 받는 것은 물론, 수술 후 체계적인 후 관리 역시 지방흡입 효과를 결정짓는 요소다” 라고 말하며 “빠른 회복을 돕는 전문화된 후관리 케어 시스템을 갖춘 병원을 선택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