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식과도 같은 반려동물들이 항상 오래도록 같이 곁에 있을 수 있게 반려동물들이 먹는 거 하나에도 관심을 기울이는 주인들이 많다. 그 중에는 수제사료와 간식만을 사서 반려동물들에게 먹이는 경우도 있는데, '수제'라는 이름 때문에 다른 것을 고려하지 않고 무작정 구매하는 경우도 종종 볼 수 있다.

'수제사료' 혹은 '수제간식'이란 말이 붙기 위해서는 방부제나 색소, 향료 등 몸에 해로운 첨가물을 넣지 않는 것을 뜻하는 경우가 일반적이다. 분명 해가 되는 성분이 들어 있지 않기에 안심하고 급여할 수 있다는 점은 좋은 장점이지만, 거기에서 끝인 수제사료, 간식들은 전문가들이 보기에는 영양발란스의 불균형을 불러일으킬 수 도 있어 걱정되는 부분으로 손꼽히기도 한다.

물론 기호성을 높이기 위한 동물성지방의 첨가나 향료, 그 밖의 장기간 섭취 할 때 불필요하게 몸에 축적되는 다른 화학 성분들이 없다는 점에서는 분명 반려동물이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나쁜 것을 막기만 하고 좋은 성분을 공급해 주지 않는다면 사랑스러운 반려동물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기에는 어렵다.

나쁜 것을 첨가하지 않는 동시에 반려동물들에게 있어 중요한 단백질, 지질, 탄수화물의 구성이 균형 잡힌 비율로 배합되어 있어야만 진정한 의미에서 반려동물들에게 도움이 되는 수제사료와 간식이 되는 것이다. 이를 위해 '펫츠헬스(http://www.petshealth.kr)'에서는 수제사료와 간식에 반려동물들에게 해가 되는 요소는 제거하는 동시에 효소가 살아 있으며 영양균형을 맞춘 안심펫푸드를 만들고 있으며, 펫츠헬스의 제품들은 반려동물들의 건강을 생각하는 주인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펫츠헬스의 사료와 간식들은 보기에도 좋고 색도 예쁘며 무엇보다도 반려동물들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들로 구성되어 있다. 펫츠헬스에서 볼 수 있는 제품들은 육류와 곡류, 야채류의 적절한 배합이 돋보이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고구마, 단호박을 주재료로 하여 제철야채, 각종 육류를 섞어 만들었으며, 검은콩과 들깨 그리고 타타리메밀 등을 섞어 비만방지와 함께 포만감과 데톡스 효과를 볼 수 있는 식재료를 사용하기도 한다.

건강상 문제가 있는 반려동물들을 위해서 따로 마련된 생식도 있는데 영양발란스, 아토피개선, 방광염요도개선, 노견을 위한 생식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예쁘게 포장되어 먹이기에도 간편하다. 또한 평소에 야채나 과일을 잘 안먹는 아이들도 저온으로 말린 육류와 야채가 섞인 펫츠헬스의 음식들은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간혹 반려동물들의 건강을 위해서는 사료 외에는 먹여서는 안 된다 생각하는 사람들 있다. 그렇지만 반려동물들이 사람들과 같이 생활하다 보면 사람이 먹는 음식들에 익숙해지는 경우가 많이 있으며, 그런 과정 중에 과일이나 야채, 곡물을 골고루 먹기보다는 육류만을 고집하여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도 생긴다.

동물이기에 육류만으로도 괜찮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오랜 세월 사람과 함께 해온 동물들은 사람과 마찬가지로 몸에 좋은 탄수화물과 살아있는 효소가 필요하다. 또한 반려동물들이 고기만을 고집하여 단백질의 과다섭취는 비만과 함께 칼슘부족 현상으로 이어져 관절염이나 그 밖의 여러 트러블을 일으키는 주범이 되기도 한다.

그렇다고 반려동물들에게 맛없는 사료만을 먹일 수는 없는 일이다. 이럴 때 펫츠헬스의 간식을 사용한다면 아이들을 훈련시킬 때 사용할 등에 유용하고 반려동물도 주인도 좋은 선택을 할 수 있다. 펫츠헬스의 간식들 중 인기있는 제품들을 살펴보면 콜라겐 볼, 치즈야채볼, 치즈계란말이, 오리고기칩, 연어칩, 양고기칩, 닭고기칩, 고구마져키 파운드, 닭가슴살 단호박 말이 등이 있다. 이런 간식들은 겉보기에도 먹음직스러워 강아지들에게 주다가 자신이 먹을 뻔한 경험담도 있을 만큼 완성도가 높다.

살이 있는 효소와 건강에 좋은 배합 거기에 맛있기까지 한 펫츠헬스의 수제간식과 사료는 홈페이지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현재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 중이니 관심 있는 반려동물 주인들은 이벤트를 통해 사랑하는 동물들에게 좋은 선물을 마련할 수 있다.